Search

건강보험 정보 부족으로 혜택 놓치고 있다

홍혜정(신시스 보험) 보험설계사 초청 세미나


새크라멘토 재향 군인회(회장 박상운)에서는 10월 12일(월) 한국학교 뒷마당에서 월례회 겸 보험 설계사 홍혜정(새크라멘토 지역 담당자)씨를 초청하여 메디케어 건강보험 세미나를 개최했다.

홍혜정 씨는 세미나를 통하여 우리 한인들은 성실하게 일은 하면서도 정보 부족과 또는 잘못된 정보로 많은 혜택을 놓치고 있다고 안타까워 하며 메디케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달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메디케어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방법을 몰라 실수하는 때가 많다고 하면서 예를 들어 65세가 되어 받는 오리지널매디 케어 파트 A(병원에 대한 지원 제공), 파트 B(의사 방문과 외래 진료에 대한 지원), 외에도 파트 D(처방약)을 신청해야 하는 것, 그리고 보조 플랜인 파트 C 나 써플먼트를 구입하여 오리지널 메디케어에서 커버해주지 않는 20% 부분을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치과, 안과, 헬스클럽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조 플랜에 대해 신청방법이나 종류를 잘 몰라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보험 담당자와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최근에 메디칼 수혜자가 사망하셨는데 정부에서 그 유가족에게 환수조치를 하는 것을 보았다며 즉 망자가 남긴 재산이 아무것도 없다면 정부가 메디칼 수혜자의 자산을 환수 할 수 없으나 남긴 자산이 있다면 그 자산 환수 절차를 시행하는 것을 보았다면서 메디칼 수혜자들이 주의해야 하는 사항도 알려주었다. 이번 세미나에서 회원 다수가 유익한 세미나였다고 말하면서 차후 다시 초청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세미나가 끝난 후 홍혜정 씨는 재향군인회에 금일봉을 전했으며, 박상운 회장은 "세미나까지 해주면서 이런 기부금까지 전달하는 홍혜정씨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으며, 홍혜정 씨는 "젊었을 때는 나라를 위해서 애쓰시고 또 이민 1 세대로서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에 대한 작은 고마움"이라며 코로나를 잘 이겨내시고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세미나를 마쳤다

보험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209)993-1523으로 하면 되고 취급 보험은 건강보험, 생명보험, 은퇴연금, 메디케어, IRA(401K) 등이다.

<강현진 객원기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