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고장환 자동차 바디 정비 대표: 고장환

김동열 기자


<코로나 이후, 어떻게 지내십니까> (제1회) 코로나로 인해 적게 사용해도 차량 안전 필수 이상 발견시 방문 하시면 즉석 무료 차량점검

편집자 주: 본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단체와 사업체의 홍보와 소통을 위하여 새로히 특집시리즈 “코로나 이후, 어떻게 지내십니까” 제1호를 시작했습니다. 게재를 원하는 단체와 사업체의 적극적인 문의를 환영합니다. (이메일: hdnewsusa@gmail.com)

고장환 대표 정비사가 자동차 내부를 점검하고 있다.


(질문) 코로나 이후 비즈니스에서 어떤 변화를 느꼈습니까? -고객님들이 차량 운행을 안 하면서 배터리가 죽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운행을 안 해도 이틀에 한 번은 1분간 시동 걸어두셔야 이런 경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일 체인지 주기가 길어지고, 타이어 압력 체크도 안 해서 타이어 마모 상태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3달에 한 번은 타이어 공기압력을 꼭 체크해 운전 도중에 어려움을 겪지 말아야 합니다.


(질문)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는? -고객님들이 수입 감소로 차량 점검이 뒷전에 밀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전히 바쁜 정비공장이지만 시간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차량 점검은 거의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병을 키우지 말고 자동차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워닝(Warning)사인이 들어오면 영업시간 외에도 전화해 주시면 상담해 드립니다.


(질문) 곧 겨울이 다가오는데 어떤 사전 정비를 해야 합니까? -자동차는 소모품이기에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견인차 회사들이 존재합니다. 겨울철이 다가오기 전에 자동차를 한 번 정도 사전 정비를 하는 것이 지혜로운 자동차 관리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 정비공장은 차량을 들어 올리고 점검을 하면 돈을 받지만, 저희 업소를 비롯하여 많은 한인 정비공장은 거의 무상으로 비쥬얼 인스펙션(Visual Inspection)을 해드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 파트 점검은 보통 10분이면 끝나니 많은 한인 정비공장을 이용하시면 많은 혜택을 받으실 것으로 믿습니다.


(질문) 고장환 자동차 바디 정비의 강점은? -저희는 영업시간이 끝나도 고객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잘 받습니다. 혹시 못 받으면 문자나 카톡으로 용건을 남겨주시면 거의 10분 안에 답장해드립니다. 실제로 전화 통화만으로 차량 문제를 해결해 드린 경우도 많습니다.


(질문) 본인 소개와 정비공장 운영에 대한 철학은? -저는 자동차 정비만 올해로 딱 30년이고, 바디는 4년째 하고 있습니다. 재주도 적은 제가 이렇게 오랜 기간 자동차 정비에 전념하게 될 줄 몰랐습니다. 저도 다른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처럼 30년여 한 우물을 파면 많은 노하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몇몇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릴 일도 있습니다.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고객님 차량을 수리하다 상처를 드린 일도 있었습니다. 금전적으로는 보상을 해드렸지만, 마음의 상처는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기 힘들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점을 더욱 조심하여 저로 인해 상처받는 고객들이 한 명도 나오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질문)한인 사회봉사 활동은? -실리콘 밸리 한인회에서 아무 직함 없이 박승남 회장님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한인회는 교포들의 어려움을 대변하는 기관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늘 신경을 써야 할 일이 많습니다. 많은 교포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애정이 어린 충고를 한인회에 해주시면 그만큼 그분들이 책임을 갖고 봉사할 것으로 믿습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