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베이 한인회 주최, 6월 특별 강연회

Updated: May 27

강사: Vactor Business School의 김흥기 원장 주제: 인공지능 시대의 인문학적 성찰 ‘나는 누구인가?’ 일시: 6월 5일(토), 오이코스 대학 강당

이스트 베이 한인회(회장: 정흠)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긴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희망을 기대하는 시대에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 베이 지역의 리더들을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의 인문학적 성찰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사는 OIKOS 대학교 Vactor Business School의 김흥기 원장으로 인공지능 시대 대안 교육인 <ABLE(에이블) Education>의 창안자이다. 김 원장은 행정고시 합격 후 경제 관료로 봉직했고 스위스 국제발명전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대통령 직속 국가 지식재산위원과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 정책 포럼 의장을 역임했다.

특히 강사는 모스크바 국립대 초빙교수로서 러시아연방 과학·예술 영재인 Altair(알테어)의 멘토인 한편 ‘Eurasian 경제인클럽’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 ‘다빈치의 시선(창의적 생각 기술)’이 모스크바국립대에서 번역하고 러시아과학아카데미 추천으로 러시아어로 출간되는 등 다채로운 이력의 ‘르네상스 인(人)’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은 1강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실패에서 얻는 교훈’과 2강 ‘맥도날드에 간 레오나르도 다 빈치’라는 두개 작은 주제의 옴니버스 스타일 강연(90분)으로 진행되는데 벌써 이스트 베이 회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저녁 식사(도시락) 관계로 참석자는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일 시 : 2021년 6월 5일(토) 저녁 6시 장 소 : 오이코스 대학 내 강당 7901 Oakport St. Suite 3000, Oakland, CA 94621 문 의 : 이진희 부회장 (925) 7887-0552 <제공: 이스트 베이 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