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선의 미국문화 & 생활영어

이런 경우에는?

평소 친하지는 않지만 인사 정도만 하며 알고 지내는 미국인 친구가 있습니다. 간혹 이런 친구들을 뜻하지 않은 장소에서 우연하게 마주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언제 한번 만나요.”라는 말은 영어로 어떻게 하나요?

영어로 이렇게 !

“언제 한번 만나요.”라는 말은 ‘함께 모이다, 만나다’라는 의미를 갖는 get together라는 동사를 사용하여 “Let’s get together sometime.”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함께 쓸 수 있는 표현으로는 “Let’s meet together sometime.”, “We'll get together later.” 또는 “I’ll see you later.” 등이 있습니다.

“Let’s get together sometime.”은 꼭 상대방과 만나야겠다는 생각에서 하는 말이라기보다 지나가는 인사말로 전화를 끊으면서 “I’ll talk to you later.”라고 말하며 끊는 것과 같이 가볍게 건넬 수 있는 표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주 하게 되는 말 중의 하나가 “언제 점심같이 먹어요.”라는 인사말인데 이는 미국인들도 마찬가지라고 하지요. 이 말을 할 때 주의할 것은 동사eat를 쓰지 않고 do lunch를 넣어 “Let’s do lunch together sometime.”라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파티장이나 모임 또는 저녁식사 초대를 받고 헤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할 수 인사말로 “Let's get together soon.”, “Let's get in touch soon.”, “Let's do something together soon.”, “See you soon.” 또는 “Let's keep in touch.”라는 말을 쓸 수 있겠습니다.

어느 집단에서나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사람들을 만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종 모임에 참여하는 것이겠지요. 단체에 참가하여 사교를 넓히지 않으면 흔히 외로움을 겪게 되기 마련인데요. 한국과 미국사회의 다른 점 중의 하나가 파티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생일 파티에서부터 조금이라도 기념할 일만 있으면 쉽게 파티를 여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런 저런 파티에 빠짐없이 가는 사람, 파티에 자주 가는 사람’을partygoer라고 하며, 반면에 ‘파티에서 즐길 줄 모르고 일찍 그 자리를 빠져 나가는 사람, 모임의 분위기를 깨는 사람’을 가리켜 party pooper라고 합니다.

Dialogue

A: Hi, Lucy! How are you doing?

(루시! 어떻게 지내세요?)

B: Good. Do you have time to lunch with me now?

(잘 지내죠. 지금 나랑 점심할 시간 있어요?)

A: Sorry, I’m on my way to the office.

(미안한데, 사무실에 들어가는 중이에요.) B: Okay, let’s get together sometime.

(그래요, 그럼 언제 한번 만나요.)

Extra Expressions

We should get together for lunch some time.

(우리 한번 만나서 점심같이 해야죠.)

Let’s get together sometime and play soccer.

(우리 언제 한번 만나서 축구하죠.)

We get together every five days.

(우리는 5일마다 함께 모입니다.)

Shall we get together this Sunday?

(이번 일요일에 같이 갈까요?)

Let's get together soon.

(조만간 다시 만납시다.)

Let's get together and talk it over.

(한번 만나서 다시 얘기해 보도록 하죠.)

Let's get together some other time.

(다음 기회에 한번 만납시다.)

Let’s get together when I get back.

(내가 돌아오면 그 때 만납시다.)

Let’s meet more often.

(좀 더 자주 만납시다.)

Please come and see us sometime.

(조만간 또 오세요.)

I’ll keep in touch.

(종종 연락할게요.)

We can get together another time.

(다음 번에 모이도록 해요.)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