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 정가 총회 및 시상식

6일 줌 총회, 제21대 회장 현 황의연 회장 재선출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에서는 지난 12월 6일(일) 오후 4시 2020 정기 총회와 모범 교사 및 장기 근속 교사 표창 시상식이 있었다.

해마다 정기 총회와 사은의 밤을 통해 한 해 동안 수고하신 각 학교의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는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모든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아쉬움이 있었지만, 총회를 함으로써 2020년 협의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총회에서는 2020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1년 사업 일정 및 예산 승인이 있었고, 덴빌 큰마음 바른 교회 한국학교 신규 등록 학교 인준 그리고 3차 운영위원회의에서 선출된 21대 차기 회장 인준이 있었으며 21대 차기 회장은 황희연 현 회장이 재선출되었다. 정광용 부총영사가 축사를 보내왔다.

시상식에서는 미국에서 고등학교부터 교육을 받은 분이 한국학교에서 봉사하는 교사에게 주어지는 차세대 교사상은 한혜진(소노마 한국학교) 교장이 수상하였고, 협의회에 협업하며 학교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교사상은 김난주(임마누엘 교장), 이수정(마린 카운티 교사) 홍혜정 (스톡턴 반석 교감), 최신일(빛의나라 교장)이 SF 총영사 상으로 수상하였고, 올해 퇴직한 교장 선생님께는 SF 교육원장 감사장이 단아름(소노마), 윤성주(산호제 천주교), 정광순(트라이밸리), 장동구(무궁화), 이주연(실리콘밸리)께 수여되었다.

아울러 5년 이상 장기 근속한 28명에게 근속 교사상이, 조덕현 몬트레이 교장은 교육부 장관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한편 협의회는 2021년 1월 16일 시무식으로 21대 공식 일정이 시작된다. <데스크 기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