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빈 박(Kevin Park) 3번째 연속 도전

산타클라라시 제4지구 시의원 출마

산타클라라 제4지구(Santa Clara City Council District 4) 출마하는 캐빈 후보(50세 / 한국명: 박나라)를 위한 후원 모임이 지난8월 27일 목요일 늘봄식당 옥외에서 열렸다.

한미정치신장위원회(KAPA회장 신민호)가 주최한 모임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와 정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후보 지원과 선거운동에돌입하게 된다.

회장은 “11월 3일 선거에 참여할 유권자를 1만 명으로 보면 40%에 해당되는 4천 명이 투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총유권자 가운데 2천명의 마음을 잡으면 무난히 당선될 있다"고 밝혔다.

시의원 선거는 일반 국회의원 선거와 달리 법인이나 단체의 후원금이 금지되어 있으며 개인당 최고 6백30불까지 후원할 있고 현금 후원은 99불로 제한되어 있다.

캐빅 후보는 "올해까지 3번째 시의원에 출마하는데 당선을 목표로 하지만 후보의 역할을 통해 시의 일관된 사업과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 추진에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지금처럼 인종차별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산타클라라시의 경우 소수계 시의원이 1명도 없어시대 분위기와 매우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에 한국인을 비롯하여 중국과 인도인 소수민족이 많이 거주하고 자신이 엔지니어인 만큼 지역 시민과 함께 많은 고민을나누고 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후보는 산타클라라시의 학교, 도시계획, 아시아계를 위한 시정부 후원 다양한 문제와 한인사회에 이익이 있는 선거공약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3번째 연속 도전하는 후보를 위한 후원 모임이 선거까지 지속해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박승남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은 “캐빈 후보가 실리콘밸리 한인회 이사이며 후보인 관계로 한인사회의 많은 후원과관심을 부탁한다”면서 “앞으로 후보 후원행사는 지역 한인들과 소통하면서 최대한 노력을 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케빈 박 후보는 한인회에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전공인 코딩(coding)을 무료로 가르치고 있다. 후보 후원을 위한 예비 모임에는 정치력 신장위원회와 실리콘한인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다음과 같다. ►정치력 신장위원회: 회장 신민호

사무총장 정성수

위원 하혜원

위원 김영식(한인회 이사장)

위원 이상원(체육회장, 한인회 부회장)

►한인회:회장 박승남

수석 부회장 최창익(태권도 협회장)

재무 정혜란

이사 홍현구

이사 고장환

이사 박나라(Kevin)

이사 최미라

이날 장소를 제공한 늘봄식당의 이흥직(Kevin) 대표는 캐빈 후보와 함께 선거운동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케빈 박 후보에게 도움을 줄 분은 온라인 www.kevinpark.org을 방문하면 된다.

<김동열 기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