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헬스 쉐어링 플랜(HCSM)

홍혜정 | 시니어 플랜 스페셜리스트 / 신시스 재정플랜 매니저 / 209-993-1523

그동안 필자는 미국의 건강보험에 대하여 2회에 걸쳐 글을 올렸었다.

직장에서 제공해 주는 의료보험이 없는 사람도 65세 전후로 구분되는 오바마 케어와 메디케어를 통해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것은 분명 좋은 일이다. 그러나 가족 수, 수입, 지역 등에 의해 가입할 수 있는 오바마 케어에 제약을 받아 건강보험을 신청하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해 오늘은 HCSM (Health Care Sharing Ministry)에 대해 알려 드리려 한다.

(참고 https://www.foxbusiness.com/features/why-health-care-sharing-ministries)

미국에는 정식 건강보험은 아니지만 비영리 단체를 통해 헬스 쉐어링 플랜을 제공 받을 수 있고 104개가 넘는 헬스 쉐어링 플랜이 있다.대표적인 HCSM 은 Samaritan Ministries, Medi-Share, Christian Healthcare Ministries, Alliance Shared Health가 있고, 각각 조금씩 다른 혜택들이 있지만 4,400개의 병원과 79,000개의 부속병원, 그리고 PHCS PPO Network에 소속된 700,000명 이상의 의사들이 있는 ASH (Alliance Shared Health)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듯이 AARP에 가입을 하면 UHC에서 제공하는 써플먼트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받고, AAA에 가입하면 자동차보험을 절약 받을 수 있듯이 ASH 플랜은 NAPP 회원에게만 제공된다.

우리가 건강보험을 가지는 3가지 중요 이유는 첫째로 언제 어떠한 일로 병원에 입원이나 수술, 응급실 또는 중환자실에 들어갔을 때 나올 거액의 병원비가 걱정되고, 두 번째로 각종 암이나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천정부지의 약값 등에 대한이유일 것이다.

ASH플랜은 병원비 중재는 물론 페이먼트 조정까지 가능하며 단순한 질병 치료뿐 아니라, 더욱 더 윤택한 삶을 위한 정신건강 상담(wellness Care) 또 요즘 같은 때 꼭 필요한 원격진료 서비스 (Telemedicine)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일반 처방약은 코페이 $30 미만으로, 고가 처방약은 조정 서비스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더 많은 혜택은 아래 표 참고).

나이, 지병, 신분 등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매달 지불하는 건강보험료가 너무 비싸 부담되거나, 디덕터블 때문에 보험 혜택을 제대로 못 받는 분들은 문의를 요망한다. 의료비 충당을 위해 작년 한 해만 해도 100만이 넘는 사람들이 헬스 쉐어링 플랜에 가입을 했고,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사고와 질병 발생률이 확대된 상황에서 헬스 쉐어링 플랜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