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학 과학 경시 대회 전국 우승자 5명 배출


재미과기협 실리콘밸리 25일 코트라에서 시상식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실리콘밸리(KSEA-SiV·회장 문성원) 는 2015 전국 수학 과학 경시 대회에서 전년도의 4명 에 이어 올해는 5명의 최종 전국 우승자를 배출하였기에 전국 우승자 수상식을 25일 코트라 알래스카 대 회의실에서 거행하였다.

스탠포드 대학의 이금실 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실리콘 밸리 회원인 전 미주 상공회의소 총회장의 축사와 한일간 과거의 역사의 아픔을 가진 이용수 할머니의 미래의 꿈나무들에 대한 격려사가 있었다.

재미 과기협의 메이저 카운슬러이기도 한 실리콘 밸리 문성원 회장의 축하 인사와 2,088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대한 설명과 40개 도시에서 동시 거행된 통계자료 등이 설명 되었으며 재미 과기협 업데이트 소식도 전달하였고 금년 활동 내역 및 향후 행사 계획도 프레젠테이션 되어졌다.

10월10일의 아이다호 주에서의 북서부 지역 컨퍼런스 그리고 12월 워싱턴 DC에서 거행될 경력 개발 워크샾과 내년 1월 댈라스 텍사스에서의 YGTLC 및 Mid Term Council 등에 대한 설명도 아울러 곁들여졌다.

이어 스탠포드 이금실 박사의 설명으로 지역 후원 업체에 대한 스티커 디자인 공개 및 배경 설명이 있었다.

그리고 수학 위원장 이영희 교수의 성적이 목표가 아니라 참된 사람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는 취지의 메시지 전달과 그리고 과학 위원장을 맡았던 애플사 김영재 박사의 자녀 교육에 대한 방향성에 대한 연구 자료들 설명과 목표대상 등에 대한 유익한 메시지 전달도 있었다.

이어 전국 대회 우승자 인 수학 분야 사이먼 코스키, 줄리아 박 , 토마스 최 그리고 물리 분야 우승자인 스캇 리 와 최동영 군에 대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한편 지난달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개최되었던 2015 UKC에서 실리콘 밸리 회원이기도 한 KAIST 강성모 총장의 최고 공헌상 수상때도 실리콘 밸리 회장단이 함께 하였다

행사 문의 및 후원 문의 : swmoon33@gmail.com

사진: 이날 수상자들이 받은 상장과 상금을 들고 밝은 표정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오른 쪽 끝이 문성원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