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송지은 반석한국학교장 국민포장 전수식 열려


30여 년간 한글교육과 가주 교과서 한국소개 노력 높이 평가

송지은 스탁턴 반석한국학교장 국민포장 전수식이 19일 오후 3시 30분 주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에서 열렸습니다.

한동만 총영사는 축하 인사말에서 지난 30여 년간 한국학교 교사와 교장으로 한결같이 한글교육에 헌신해 온 점과 각종 한국문화소개 행사를 주관해왔으며, 특히 캘리포니아 교과서 등에 한국을 소개하는 노력을 본국 정부에서 높이 평가했다는 점을 밝히면서 국민포장 수훈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송지은 교장은 소감으로 많은 분들의 협조와 격려 속에 이렇게 큰 상을 그 동안 해온 일이 보람됨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욱 겸손하고 묵묵히 한인 2세들의 한글교육과 한국문화를 알리는 일에 앞장서 나아 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한동만 총영사 및 최철순 교육원장을 비롯, 송지은 교장의 가족과 장은영 북가주한국학교 협의회장을 비롯 스탁턴 반석교회 홍지선 담임목사 등이 참석하여 송 교장의 수상을 축하하기도 하였다. 특히 송 교장의 부군인 로저 쿠버(Roger Coover)씨 (샌호아킨 미디어그룹 The Record지 언론사 대표)도 참석하였다.

​포상 수여 후 한동만 총영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송지은 스탁턴 반석한국학교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