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2회 태극기의 날 기념식 및 사진 공모전 입상자 발표


2014년 10월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던 태극기의 날 기념식 모습

북가주 지역 하춘근씨, 해외추진위원장상에 입상

재외동포와 함께는 태극기의 날 기념식이 지난10월 2일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태극기의날 제정국민운동본부(해외추진위원장 임도재), 김성곤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사)한민족평화통일연대, 월드코리안신문,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기념식이다. 운동본부는 2013년 김성곤 의원이 발의한 ‘대한민국 국기법 일부 개정법률안’ 통과에 힘을 보태고자 이 행사를 열고 있다. 김성곤 의원은 3월 6일을 태극기의날로 정하고, 3월 1일부터 7일까지를 태극기 주간으로 정하자고 제안했었다.

그리고 태극기의 날 제정 열기를 지피고자 임도재 아프리카·중동한인회 총연합회장을 해외추진위원장으로 위촉하는 등 12명의 해외한인사회 인사를 태극기의 날 제정 지역추진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도 해외지역위원장 위촉식이 열린다. 정기봉 전 밴쿠버한인회장, 김연수 토론토호남향우회 이사장, 이정주 전 타코마 한인회장, 이경하(뉴욕) 전 국악진흥회장, 이태미(워싱턴) 한미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김경률 애틀랜타한인회장, 김용완 북경한국인회장, 전대웅(상해) 평통자문위원, 설규종 전 청도공예품협회장, 신홍우 전 홍콩상공인회장, 박신헌 대련한국인회장 등이 지역위원장으로 위촉될 예정이라고 운동본부는 전했다.

또한 제1회 태극기 사진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태극기의 날 제정 국민운동본부 해외추진위원회’(위원장 임도재, 이하 국민운동본부)는 올해 초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사진공모전을 벌였고 6월 16일 심사를 해 최우수작 1점, 우수작 8점, 입상작 10점을 선정한 바 있다. 최우수상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을 미국 템파통합 한국학교에 수여하는 등 우수상(외교부/통일장관상), 입상(해외추진위원상) 시상식이 마련된다.

북가주 지역 하춘근씨가 해외추진위원장상에 입상했다. <제공 박래일 샌프란시스코 태극기의 날 추진 위원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