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것이 한국이다’ 홍보 콘텐츠(동영상) 작품 공모


마감일 1주일 앞으로 다가와...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한국교육원은(교육원장 최철순) 한국학교 및 한국어반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위 및 한국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하여 ‘This is Korea', "이것이 한국이다’ 라는 주제로 콘텐츠 작품을 공모한다.

주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관할지역 한국학교 및 한국어반에 소속되어 있는 초중고 학생 및 한국어를 수강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내용은 한국어, 드리마, K-pop, 음식, 문화, 교육, 경제 등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구성, 제작하되, 한국어 학습의 필요성이 연계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교육원측은 밝혔다.

작품은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콘텐츠로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UCC 등이 모두 가능하며 한국어로 제작시에는 영어자막, 영어일 경우에는 한국어 자막이 표시되어야 학고 작품시간은 5분 이내(해상도 720DPI이상, 파일크기 10M 이하)를 권장하고 2인 이상 5인 이하의 팀별 제작을 적극 권장한다.

작품의 심사기준은 표현성, 완성도 및 전달력, 활용가능성, 창의성, 노력도 등이며 특히 작품의 표현성과 전달력이 평가에 비중을 차지한다.

시상은 대상과 금상 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이며 금상은 상금 500불과 총영사상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기간은 11월 9일(월)부터 12월 14일(월)까지이며 수상자는 12월 31일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제작한 콘텐츠를 YouTube에 탑재한 후 참가 신청서 및 참가작품 요약서를 교육원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및 참가작품 요약서는 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이메일: sfkoreanedu2@gmail.com

- 전 화: (415) 590-4058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