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북가주 및 관할(유타, 콜로라도, 와이오밍) 지역 한국어 교육확대


‘한국어 교사 인력풀’ 구성하기 위해 자격 있는 교사 모집

샌프란시스코(S.F)총영사관 한국교육원은(교육원장 최철순) 관할지역 초‧중‧고등학교가 한국어를 정규 외국어과목으로 채택 시 양질의 한국어 교사를 적시에 추천하기 위하여 ‘한국어교사 인력풀’을 구성하기로 하고 자격 있는 교사를 모집한다.

현지 정규학교의 한국어 외국어과목 채택 사업은 주말 한국학교와 연계하여 한국어 교육을 체계화함으로써, 세계 속의 한국어 교육의 확대는 물론 이를 통해 국가의 위상제고와 글로벌 인재양성이 가능하게 된다.

선정된 한국어 교사는 향후 북가주지역 초‧중‧고등학교에 개설되는 정규 한국어 반 및 방과 후 학교에 정규 교사로서 우선 추천됨은 물론 한국 교육원 주관 한국어 강좌 등에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다.

관할지역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으로는 CBEST, CSET 그리고 PRAXIS 등이 있으며, 자격증 미 취득 교사로서 관심이 있는 분은 다음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BEST: http://www.ctcexams.nesinc.com/about_CBEST.asp

▹CSET(Korean):http://www.ctcexams.nesinc.com/test_info_CSET_LOTE.asp?t=160

▹Praxis I: https://www.ets.org/praxis

한편, 향후 한국어 교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분을 위한 연수도 한국교육원 주관으로 2016년 4월 운영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분은 교육원 이메일로 성명, 전화번호 등을 보내면 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한국어교사 인력풀 구성에 지원하고자 하는 교사는 모집공고 및 신청서를 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이메일: sfkoreanedu2@gmail.com

- 전 화: (415)590-4058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