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재선의 미국문화 & 생활영어


이런 경우에는?

은행계좌를 개설하려고 하는데 적은 액수를 넣었다 뺏다하려는 목적으로 만드는 것이라 “잔고에 제한이 없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를 만들고 싶은데요.”라고 은행 직원에게 신청하려면 이런 말은 영어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어로 이렇게 !

‘통장을 개설하다’는 open an account라고 하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는 checking account로 표현할 수 있겠지요. 이 표현을 사용하여 “잔고에 제한이 없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를 만들고 싶은데요.”라는 말은 “I want to open a checking account with no service charge for minimum balance.” 또는 “Can I open a checking account with no monthly service fee?”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본인이 만드는 계좌가 minimum balance fee 또는 monthly service fee에 대한 규정이 있는 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이때 은행 직원에게 “이 계좌에 최소 잔고 이하일 때 벌금을 내는 규정이 있나요?”라고 묻고 싶다면 “Is there any minimum balance fee on this account?”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이 규정이 있는 경우 계좌를 개설하여 사용하다가 잔액이 약정되어 있는 액수의 잔액(minimum balance)이하로 내려가면 규정을 어겼다는 이유로 일정액의 벌금을 지불내야 하기 때문이지요.

간혹 이렇게 확인을 하고 만들었는데도 나중에 통장 내역을 확인해 보면 최소 잔액 부족으로 인한 벌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항상 온라인 계좌를 오픈하여 내역을 하나하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은행거래를 하다 보면 가끔 신청하지도 않은 엉뚱한 내용의 서비스 수수료가 계좌에서 빠져 나가거나 혹은 청구서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은행에서 내가 신청하지 않은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한 것을 확인했는데요, 수수료를 돌려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하려면 “I just saw you charged for a service fee that I didn’t ask. I want the fee waived for me.” 또는 “I see the service fee you charged on me, but I never asked for the service. Please get it waived.”라고 하면 되겠지요. 여기에 쓰인 동사 waive는 ‘~을 돌려주다, 포기하다, 면제하다’라는 뜻으로 은행거래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입니다. 이외에 ‘reverse, return’ 등의 단어를 유사한 뜻으로 사용하기도 하지요.

Dialogue

A: I want to open a checking account with no service charge for minimum balance.

(최소 잔액에 대한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를 만들고 싶은데요.)

B: You can open our Premier Plus Checking account with no monthly service fee and higher interest rates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이자도 높은 프리미어 플러스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A: That sounds very good.

(아주 좋네요.)

B: Would like to open the account?

(지금 개설하시겠습니까?)

More Expressions

Why was the fee charged only this month?

(이 수수료가 왜 이 번 달만 부과되었나요?)

I didn’t ask for any service that charges me.

(수수료가 부과되는 어떤 서비스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Unfortunately, we’re not able to waive that fee.

(유감스럽게도 수수료를 돌려 드릴 수 없습니다.)

Can I talk to your manager?

(매니저와 얘기할 수 있을까요?)

I was able to check with my manager and waive the fee

(고객님, 매니저에게 확인해보니 수수료를 돌려 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