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재미 과기협 주최 수학 과학 물리 경시 대회로 과학 기술의 중요성과 창의력 함양과 도전정신 키우고 참여의식 배양


실리콘밸리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SIV·회장 문성원)가 미래의 수학 과학 물리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수학 과학 물리경시대회’를 다음 달 4월 9일 토요일 KOTRA에서 개최한다. 재미 과기협 실리콘 밸리 문성원 회장은 “올해 15회째를 맞는 경시대회를 통해 과학과 기술의 중요성과 창의력 함양과 도전정신과 참여의식을 키워주고 일깨워 줘 자녀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많은 학생들이 등록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회장은 재미 과기협 실리콘 밸리의 EC/DC(확대 임원단 회의)를 통하여 많은 그리고 세밀한 준비로 대회를 알차게 개최하고자 한다 ”라고 설명하며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과학자 및 미 주류 회사의 핵심 엔지니어를 꿈꾸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문회장은 또 “지지난해 4명 그리고 지난해 이 지역 학생들이 전국대회에 나가 5명이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며 “올해도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SEA에서 치르는 전국 수학•과학 경시대회는 매년 봄에 4학년부터 11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전국 규모로 치러지는 행사로 AMC 수학 경시대회와 함께 쌍두마차를 이루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코트라 SV무역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4~11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학경시대회가 치러지며 오후 1시부터는 4~11학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경시대회와 9~12학년 대상의 물리경시대회, 시상식 등이 이어진다. 수학경시 문제는 4~8학년 30문제(60분), 9~11학년 30문제(90분)가 출제된다. 수학과 물리 경시대회는 시험형식이며 과학경시대회는 개인 또는 2~3명이 팀을 구성해 주어진 실험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이날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는 동안 부모님들을 위한 유익한 교육 세미나 가 개최 되어진다.

전년도 학부모 세미나에서는 Two Sets of Triple Package란 주제로 자녀를 교육 하는 학부모의 유형과 교육학자들의 경험으로 얻은 개선책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관심사를 받았다.

올해는 그 후편으로 한층 더 진보된 논리와 결과들을 추가하여 흥미진진한 강연이 예정되고 있다.

또한 오후에 스탠포드 및 UC버클리 대학생들이 경시 대회 참가한 학생들을 위한

학업 및 진로 상담 및 경험담 전수의 세미나도 예정되어 있다. KSEA SV 문성원 회장은 "재미과기협 소재 39개 미주 지역에서 동시에 시행되며 수학 경시대회( 위원장 서은숙 교수) 문제와 과학 실험과제는 경시대회 위원회(위원장 스티븐 서 박사)에서 출제해 동일하게 배포된다"고 전했다. 제15회 수학•과학 물리 경시대회 응시를 위한 온라인 사전등록은 3월31일 12시 정오까지 가능하며 웹사이트( http://ksea.org/nmsc )를 접속해 학생 거주지부의 시험장소 ( 5 번 실리콘 밸리) 를 선택한 다음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비를 지불하면 된다.

재미 과기협 ( KSEA ) 회원으로 등록을 하게 되면 경시 대회 등록시 디스카운트 혜택도 주어진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온라인 등록을 못했을 경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시험/사전 등록 문의 chairnmsc@ksea-siv.org

회원 등록 및 후원 문의 : (408) 202-6302, 이메일 smoon@ksea-siv.org 사진: 재미 과기협 실리콘 밸리 EC/DC 미팅( 확대 임원단 회의)에서 경시 대회 준비 모임.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