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모퉁이돌 한국학교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


"학생은 교사를 통해 꿈을 꾼다"

가을학기에도 최선의 준비 다짐

팔로알토에 위치한 모퉁이돌 한국학교(교장 황희연)에서는 지난21일2015~2016학년도 종강식 및 학습 발표회를 가졌다.

종강식에서 황희연 교장은 이 번 학년도에는 '생각나는 대한민국'이라는 큰 주제로 수업을 했다고 말했다.

'생각나는 대한민국' 제 1탄 한국의 전통 음식편은 3회에 걸쳐 약식 만들기와 팥죽 만들기, 만두 만들기로 한국의 맛을 배웠다. 제 2탄 한국의 전통 소리편에서는 가족의 고향을 찾아 그 지역의 민요를 배우면서 한국의 소리와 리듬을 배웠고 제 3탄 한국의 역사편에서는 2회의 역사 문화 퀴즈대회와 국경일과 기념일을 중심으로 글짓기 대회와 글자쓰기 대회, 말하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황희연 교장은 " 문화와 역사 속의 인물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여 서로 발표를 통해 학습하는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학습자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학생들이 오고 싶어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힘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점점 출석률이 줄어드는 현시점에서 1년 개근상이 각 반마다 한명씩 나와 큰 박수를 받았고, 우소라(5세)의 '안중근의 꿈' 말하기를 시작으로, 각 반의 학습발표회가 진행되어 1년의 수업과정을 총정리 하였다.

마지막 인사에서 황교장은 "학생은 교사를 통해 꿈을 꾼다"는 말을 했다.

이어서 "앞으로 교사들은 다음 학기에도 우리 학생들이 꿈을 꿀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할 것이며,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한글 교육이,

학생들의 꿈과 교사들의 사랑과 열정이 있는 수업, 부모님들의 관심으로 힘을 받아서 보다 나은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과 새 학기에 다시 만날 것"을 다짐했다.

모퉁이돌 한국학교는 현재 조기 등록을 받고 있으며, 9월 10일 (토) 새 가을 학기가 시작된다. 문의는 교장 황희연 (650)759-6886 또는 이메일 greatsejong@gmail.com로 하면 된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