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무역 창업 돕기


13일, 제1기 수료식 열려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관장 나창엽)이 한인 무역창업 돕기에 앞장 서고 있다.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이 마련한 무역창업캠프 제1기 수료식이 지난 13일 저녁 코트라 강당에서 있었다.

지난 3월부터 3개월 과정을 이수한 37명의 졸업생과 코트라 나창엽 관장 등 관계자, 한미은행 은종원 실리콘밸리 지점장, ENC 홍용범 부사장 등 강사진 등이 참석한 이날 수료식은 채희광 부관장의 경과 보고와 설문조사 결과 보고, 수료생들의 소감 발표와 건의 순서로 진행됐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근무했지만 북가주에서 처음 무역창업캐프를 시작했다는 나창엽 SV무역관장은 “100명이 시작해 생각 보다 많은 37명이 수료했다"며 "1기 운영 경험으로 2기는 더 알차게 운영하겠다"고 밝히고 "끝까지 참가한 수료생들에게 감사하며 수료 이후에도 계속 지원겠다"고 말했다.

무역창업 캠프는 무역 제품 찾기, 바이어 찾기, 무역 법규, 신용장 개설, 선적, 온라인 마케팅 이용 방법 등 3개월간 기본 무역 실무를 익히고 수입, 수출 아이템을 발굴하고 무역 회사까지 설립하는 것을 돕는 무역 창업 과정이다.

현재 오는 6월20일 시작하는 무역창업 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tcamp@kotrasv.org)로 신청자 성명, 연락처, 관심품목, 현직업 등을 적어 신청하면 된다.

문의: (408)432-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