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이야기


여름이없다면

한국에본격적인장마철이시작되었다고합니다. 제주도에서시작되어 3일후면수도권까지장마가옵니다. 많은사람들이이름철은별로좋아하지않습니다. 가을이나봄을좋아합니다. 그런데여름이없다면어떤일이생길까? 하고한번생각합니다. 여름의햇볓이가을의풍성한열매를맺게해줍니다. 그리고여름의신록을보십시요. 얼마나푸른지. 그래서여름은유익한계절입니다. 여름을인내하면풍요로운결실이있기때문입니다. 인내의뒤에는결실에대한믿음이있기에인내가가능합니다. 우리도살아가면서힘든시기가있기마련입니다.그러나포기하지말고인내해야합니다. 긴여름을보내시면서가을의수확을믿는것처럼잘인내하시기바랍니다. 성경에도하나님의약속을인내하면서기다리라고했습니다. 건강하십시요.

골목상권의몰락

얼마전 KBS의 " 명경만리"라는프로에한국골목상권의심각한문제점이제기되었습니다. 현재한국골목사업장은 660만개가되고취업인구의 4분지 1에해당합니다. 즉일하는사람 4명중 1명은개인사업자입니다. 매년 100만개의사업장이개업하고 80만개가페업합니다. 창업 1년만에약 20%가문을닫으며 3년내에는 50%가,5년후까지남는사업장은 30%에불과합니다. 치열한경쟁입니다. 죽기살기입니다.

이처럼신규개인사업장이느는이유는 50대베이비부머시대은퇴자들이어쩔수없는선택이가장많고청년실업자들도할수없이창업에매달리기때문입니다. 주로창업사업장은음식점, 까페,치킨점, 미용실등이주류를이루고있습니다.한국가계부채가 1207조원인데창업에의한사업장부채가 40%를차지합니다. 그리고개인사업자의평균수입이월 100만원입니다. 이처럼골목상권,즉개인사업장의페업첫째이유는비싼임대료와동업간의밀집현상에따른지나친경쟁과대기업의골목상권진출이라고합니다. 버랑끝에몰린골목상권의몰락은한국경제의몰락과연계된다는점에서문제의심각성이제기되었습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