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사회에 꼭 필요한 한인 인재 되겠다”


제5회 S.F. 장학재단 주최 장학금 전달식

총6명 1천 달러씩 전달

샌프란시스코(SF)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 / 이사장 김완회) 주최 제5회 2016년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0일 SF경찰국 Northern District Police Station(1125 Fillmore St, San Francisco, CA 94115) 커뮤니티 홀에서 열렸다.

장학재단 회원과 수상 학생들 그리고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달식에서 김완회 이사장은 “각 분야에서 꿈을 키워가는 우수한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면서 “SF장학재단은 한인사회를 이끌어 인재를 키운다는 신념에서 지난 4년 동안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 앞으로 장학재단이 한인학생들을 돕는데 초석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포사회 많은 분들의 후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장학생 선정에 특별히 경찰관 자녀를 포함 시키었다.

근래 빈번한 경찰의 흑인 총격사건으로 경찰을 대상으로 조준사격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위험에 노출 상태에 있는 만큼 한인 경찰관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자녀 한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

강순애 장학위원장은 “이번 장학생 선발 기준은 대학 & 대학원생으로 GPA가 3.0 이상의 학생과 제출한 에세이를 기준으로 삼았다”며 “심사위원들 나름대로 미래 한인사회 기여 의지도 감안했다”고 밝혔다.

장학위원은 다음과 같다.

강순애(위원장), 권욱순, 김용경, 왕이복, 최선희.

총6명을 선정해 이날 참석한 모든 장학생들에게 $1,000씩을 각각 전달했다.

남경필 수상자는 “뜻 깊은 재단에서 주는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미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한인 인재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서 유니스 정 수상자는 “한인 세대 간 간격을 메꾸는 역할을 담당하고 한인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데이빗 리, 조이 강(대신 참석), 신디 김,스테파니 김 등이 감사의 뜻과 한인사회 기여의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경찰관 자녀 장학금을 받은 스테파니 김 양의 아버지 김주한 오피서는 “지난 25년 동안 근무한 샌프란시스코 경찰국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이번 장학재단에서 특별히 경찰관 자녀를 장학생으로 선발해 참석하게 되었다”며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경찰과 한인 커뮤니티가 교류하는 기회가 더욱 발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Kyung Pil Nam: University of San Francisco School of Dentistry(3학년)

-Eunice Jung: University of San Francisco School of Dentistry(4학년)

-David Lee: UC Berkeley

-Joy Kang: Samuel Merritt University

-Cindy Kim: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2학년

-Stephanie Kim: 경찰 자녀 (Western Reserve University in Ohio)

SF장학재단은 회원 회비와 지역 한인들의 후원금 그리고 골프대회를 통하여 장학금을 만들어 왔다.

특별히 샌프란시스코(SF)장학재단을 후원하기 원하시는 분이나 회원 가입(연회비 $200)은 장학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510)915-4278

사진: 제5회 2016년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0일 SF경찰국Northern District Police Station(1125 Fillmore St, San Francisco, CA 94115) 커뮤니티 홀에서 열렸다. 장학재단 회원과 장학생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