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국어 교육 천 시간의 법칙”을 제안하며


다솜한국학교 가을학기 개강 및 추석 행사

서니베일에 위치한 다솜한국학교의 개강식 및 추석 행사가 지난 10일 열렸다. 이날 학생들은 개강식에 이어 추석 행사를 위해 ‘다솜 한복집’에서 한복을 골라 입는 일부터 시작되었다. (본교에서는 한복을 기증 받아 거의 모든 학생들이 한복을 입을 수 있도록 ‘다솜 한복집’을 운영하고 있음) 교사들도 한복을 차려입고 학생들과 함께 애국가와 미국 국가를 부르면서 개강식이 시작되었다.

다솜 교육 표어인 “영어와 한국어를 잘 배우자, 정직한 사람이 되자, 친절한 사람이 되자, 질서를 지키는 사람이 되자”를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 적어도 6년 이상 한국학교를 다니도록 돕는 ‘한국어 교육 천 시간의 법칙’을 실행하자는 학부모님들과의 다짐도 있었다. 여름 동안 교사들의 연수 활동과 직지상(원은경 교감), 10년 근속상(송향화 교사), 국립국어원 표창장(박은경 교사) 등을 수상한 교사들의 활동이 소개되었다.

다솜한국학교에서는 한국학교 교육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오늘날 우리 학생들이 한국어와 영어 등의 언어를 다 잘 하며 재미 청소년들의 바른 정체성을 가지고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기에 한국어 교육 외에도 한국 역사문화를 바르고 쉽게 배울 수 있게 교사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2016-2017학년도 역사문화 교육과정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자랑스러운 문화 유산으로 정했다.

개강식에 이어서 진행된 추석 행사에서는 학생들은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든 송편을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쪄서 먹으며 뿌듯해 했다. 역사문화 교육과정의 한 부분으로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강강술래를 함께 하면서 국악 장단의 빠르기도 배우고 강강술래의 고사리꺽기, 덕석몰이, 대문열기 등을 몸으로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16-2017학년도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한국학교 생활을 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다솜한국학교에서는 9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info@dasomks.org

<다솜한국학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