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YLP (KOREAN AMERICAN LEADERSHIP PROGRAM) 비영리단체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


<기고> KAYLP의 디렉터 유니스입니다. 저는 6년전부터 우연한 인연으로 SC한미노인회과 SV한인회 임원으로 학생들과 봉사에 참여하고 어르신들에게 칭찬을 받으며 보람과 자긍심을 느꼈습니다. 이에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열정을 갖게 되었고, 봉사상을 수여 받고 기뻐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학생들을 보았습니다. 열심히 봉사하고, 그에 따라 겪은 많은 체험과 경험으로 실제 대학 에세이를 쓸 소재가 될 수 있다는 사실도 무척 흥분되는 일이었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많은 학생들이 명문대학 합격 소식을 전할 때 마다 정말 세상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8년전부터 유니스 유학원을 운영하며 유학원 소속 학생들에게 나눔과 섬김으로 커뮤니티 봉사를 열심히 하면 리더십을 발휘하게 되어, 미래에 훨씬 더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는 소양을 쌓을 수 있다는 확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하원 의원봉사상, 시장 봉사상, 셰리프 국장 봉사상, 총영사상, 경찰국 리더십 수료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독도 플래쉬 몹에 참여하여 하였으며,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12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KAYLP 봉사단체는 주정부 승인을 받아 활동 분야를 넓히고 보다 전문화하여 거듭나기 위해서 분야별로 봉사를 담당하는 대표를 위촉하였습니다. 장학사업회 장학회장으로 최경수, 이사장 안경자, 교육단장 심윤재, 사회복지 단장 한경림, 총괄 디렉터 유니스가 중심이 되어 유일한 봉사단체로 거듭나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오는 9월 30일 금요일 코트라에서 열리는 출범식에 맞춰 실리콘밸리 한인회 박연숙 회장과의 연계로 교육단장 심윤재와 저소득층을 위한 ACT(구 SAT) 강의를 새롭게 한인회에서 매주 토요일 시행할것이며, 장학회는 내년 봄 최경수 장학회장이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복지회 한경림 단장은 노인복지와 어렵게 사시는 노인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월페어 등과 메디케어의 수해 혜택을 늘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릴 계획입니다.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봉사하는 마음과 경험을 갖게 하는것은 그 어떤 교육보다 중요합니다. 봉사는 타인을 사랑하는 마음과 기쁜 마음으로 실천하는 행동으로 하여야 받는 사람도 기쁜 마음으로 봉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의 기쁜 마음은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여 사회인이 되었을 때 리더쉽을 발휘하여 잘 살아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