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F민주평통 통일 강연회’ 개최


강사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신언 원장

S.F민주평통(회장 정승덕, 간사 김원걸) 주최 ‘SF민주평통 통일 강연회’가 지난 11일 코트라에서 열렸다.

초청 강사 국가안보전략연구원의 신언 원장은 ‘ 북한 핵과 미국의 한반도 정책’ 주제로 강연했다.

신 원장은 북한의 계속되는 핵실험, 미사일 발사 등 과 미국의 한반도 정책, 한국의 주변 정세와 통일정책에 대해 말했다.

신 원장은 김정은 정권의 안정도 분석, 경제분야, .핵미사일 개발 실태, 대남관계 등 4개로 나누어 설명했다. 신 원장은 “북한은 유일 지배 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 하고 공포통치로 외형적 안정유지와 체제 불안요인을 잠복시키고자 하고 있으나 무역감소, 금융거래, 외화벌이가 위축되고 있고 이로 인한 민심이반이 증대 되고 있다”며 “핵보유체제를 유지하며서 핵 능력을 증강 하고 대미관계에서는 핵의 포기는 없음을 강조 하고 비동맹 국가(쿠바, 앙골라 등)와의 외교노력을 강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위장 평화공세, 남남갈등 조장, 도발 위협 및 비난 수위 고조를 획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안보전략연구원(INSS)은 1977년 9월에 창설된 국제문제조사연구소의 모태로 3개의 연구소를 통합하여 새롭게 출범한 국책연구기관이다.

주 업무로는 국제 정세와 북한체재 및 북한의 대남전략연구, 한반도 통일전략연구, 동북아 안보 및 전략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신언 원장은 서울대 문리대 언어학과와 외교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청와대 비서관, 주미공사, 파키스탄 대사를 역임하였다.

문 의: (408) 892-1188

사진: 국가안보전략연구원의 신언 원장이 ‘ 북한 핵과 미국의 한반도 정책’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가. <사진 남중대 객원기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