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정규학교 한국어 교사와 한국어 교사


자격증 취득 희망자를 위한 강좌 개설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원장 최철순)이 북가주지역 정규 한국어반 교사들의 수업방법 공유 및 전문성 향상은 물론 초 중등학교에서 한국어 과목을 가르칠 수 있는 교사 자격시험(CSET Korean)에 대비한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주제별 특강 형식으로 연수를 기획하여 정규학교 한국어반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도 도움을 주고자 언어학 특강, 현지 교육과정 활용방법, 한국어교사 전문성 신장 방안 등의 특강이 마련되었다.

또한 정규학교 한국어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한인들에게 CSET Korean 자격취득 방법 안내와 시험대비를 위한 과목별 내용에 대한 소개, 교사자격을 위한 학점프로그램 그리고 미래 교사로서의 역할 등에 대한 강의도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2차에 걸친 자격증반 강좌를 통해 북가주지역 한국어반 개설과 교사 증원 및 운영 활성화 등에 도움을 주었던 강좌를 현직 교사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강사로는 새크라멘토주립대학 조은미 교수, 국방외국어대학 임병준 교수, 한국어교육재단 구은희 박사, 그리고 교육과정 관계자와 교사자격증 학점프로그램(Credential) 담당자가 초빙된다.

강좌는 실리콘밸리한국학교 교사연수실 (21070 Homestead Rd., Cupertino)에서 오는 11월5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1시30부터 5시20분까지 집중과정으로 열린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SF 한국교육원 웹사이트(www.kecsf.org-> KECSF Program-> CSET)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0월31 일(월) 오후5시까지 이다.

최철순 원장은 “이번 강좌는 정규학교 한국어교사와 예비교사들이 함께 정보 공유는 물론 교육수요 충족 및 한국어반 개설을 위한 동력확보를 위해 마련되었다”며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최근에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루스아사와 예술고등학교도 2017년 9월 한국”어반 개설을 확정지으면서 자격증을 갖춘 한국어 교사의 지원을 희망하고 있는 상태라며 이번 한국어교사 전문성 신장 강좌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당부하였다.

문의: (415) 590-4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