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KORUS Photo Contest수상자 발표


Connect2Korea 연례 문화행사에서 증정식

한미문화교류재단 주최 한미문화교류재단 (이사장 장용희) 주최 제2회 KORUS Photo Contest 가 열렸다.

심시 결과 버클리대학 재학생으로서 한국어를 수강하고 있는 Nirelle Ruiz Lemus 의 '광화문의 지붕 (Roof of Gwanghwamun Gate)' 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동 재단에서는 외국인 눈에 비친 한국의 모습을 주제로 하여 사진공모전을 지난 해부터 해 왔다. 비한인(none Korean)으로서 누구나 한국에 거주하고 있거나 방문하여 찍은 한국의 모습을 응모할 수 있다.

Lemus 씨의 사진은 지난 5월에 한국을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으로서 밑에서 올려다 보는 광화문 지붕의 안 쪽에 칠해진 단청의 세세한 디자인과 강렬한 색상들이 대조된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고 한다. 또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지붕의 끝이 약간 위로 향한 모양이 비행기가 날아 가는 듯한 형상이었다고 말했다.

상품으로 주어지는 아시아나 항공의 인천왕복 항공권 증정식은 11월 12일 (토)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비한인들의 모임인 Connect2Korea 연례 문화행사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 문화체험은 물론 두부를 소재로한 요리경연도 예정하고 있다. 동 행사에 관한 정보는 www.korusfoundation.org 를 방문하거나 korusfoundation@gmail.com 으로 하면 된다.

<한미문화교류재단>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