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건강한 한인 사회를 위한 작은 노력’


3일, 제1회 실리콘 밸리 헬스 페어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 (이사장 김대용, 원장 위재국, 이하 의료봉사회)는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SF 협의회 (회장 정승덕, 이하 SF 평통) 및 기독의료상조회 북가주 지부 (지부장 서인숙)와 공동주최한 '제1회실리콘밸리 헬스 페어'가 지난 12월 3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밀피타스 소재 의료봉사회 건물에서 열렸다. 오전 9시 30분부터 소량의 혈액으로 6대 암을 검진하는 '스마트 암 검진'을 실시하고 10시 반부터는 위재국 원장이 당뇨병과 고혈압 골다공증 등 성인병 예방 및 대처 방법과 최첨단 암 검진에 대하여 강연이 있었다. 이어서 김대용 이사장이 의료봉사회에서 준비한 실험용 인체 모형을 갖고 심폐소생술시연을 하였고 각각 양방과 한방으로 나뉘어 건강 상담을 하고 치료하는 순서를 가졌다. 샌프란시스코 평통에서는 한의사인 양승희 위원이 한방 치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은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을 하였는데 의료봉사회의 강영춘 간호사가 봉사자로 참여했다.

본 행사를 공동주최한 김대용 이사장은 "이런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정승덕 SF 평통 회장은 "평통 취임 때부터 기획하였던 헬스페어를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와 함께 개최할 수 있게 되어서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평통은 건강한 한인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 행사 참가자들은 "유익한 강연들과 검진 및 치료까지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있길 바란다"고 한 목소리로 밝혔다.

한편 주최측은 이번 주 중에는 이스트베이 지역에서 한인 및 타인종들을 위한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문 의: (408) 641-1004 (천사)

사진 : 위재국 원장이 성인병에 관한 강연을 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