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업으로 한인이민역사 사진집 발간키로


< SF한인박물관 건립 추진위원회 신년 모임>

회관 건립위한 모금 행사, 활동 지속적으로 추진 영상인터뷰 추천 환영

지난 21일 SF한인박물관 건립 추진위원회(위원장 정은경) 모임이 있었다. 올해 첫 모임으로 2017년도 사업안이 중점적으로 논의 되었다. 올해 새 사업안으로 사진전, 회관 건립 모금 음악회, 한인이민역사 사진집 발간 등 3가지 제안이 있었는데 음악회 개최와 사진집 발간이 우선적으로 결정 되었다. 또한 지속적으로 영상인터뷰 대상자를 추천 받기로 했다.

특별히 음악회의 경우 가급적 시간을 가지고 회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출연자 섭외를 모색하기로 했다. 사진집 발간의 경우 출판 기념회를 통하여 건축기금 모금 행사를 치르기로 하고 손수락 위원이 준비를 맡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콘트라 코스타 카운티 도서관 커미셔너로 봉사하고 있는 존허 위원이 제안한 콘스라코스타 카운티 내 도서관에서 주단위로 10여 점씩 미니사진 전시회를 갖자는 제안을 만장일치로 합의했다.

추진 위원 증원문제 중 박물관 건립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단체장들의 가입 문제가 제기 되었는데 일부 반대 의견에 개진됨에 따라 좀 더 숙고하기로 결론을 내렸다.

그외 추진위원회 운영과 관련 다양한 의견 교환이 있었는데 회비 및 이사회 구성 등도 시간을 갖고 검토하기로 했다. SF한인박물관은 지속적으로 이민사 자료 수집, 영상인터뷰, 이민사 자료 전시, 미술전시회, 음악회, 한국역사 및 문화 교육 전문인 초빙 강의, 이민사 강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회관건립 모금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추진 및 자문위원 정은경(위원장) , 손수락, 유형섭, 클레어유, 이정현, 임미영, 정인경, 이종혁, 존허, 김경년, 그린장 자문위원: 김동열, 김판겸 문 의: sfkam14@gmail.com 사진: 추진위원회 신년 첫 모임 후 전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