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 이야기


꿈,바램 그리고 기적

꿈은 사전에서 “잠자는 동안에 깨어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사물을 보고 듣는 현상"이라고 말한다. 바램은 "어떤일이 일어 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라고 한다. 기적은 "상식으로 생각 할 수 없는 기이한 일"을 말한다. 그래서 나름대로 꿈과 바램, 그리고 기적의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한번 찾아 보았다.

이처럼 탄핵에 대한 독자 여러분의 간절함이 결국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라는 사실에는 틀림없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결정이 3월 10일이나 13일에는 판결이 난다고 한다. 우리 국민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다. 자신들의 생각에 따라 인용이든 기각에 대한 간절한 바램이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기각에 대한 꿈과 바램, 그리고 기적을 빌고 있을 수도 있다.

나는 여러분이 어떤 생각을 하던 모두 소중한 바램이라고 믿는다. 이제 우리는 결과가 여러분의 바램과 달라도 승복 한다는 마음의 자세를 갖게 되기 바랍니다.

노화와 노쇠

"노화는 못 막아도 노쇠는 막을 수 있다" 오늘 한국일보 건강 페이지에 실린 글이다. 즉 노화란 시간이 흐르면서 생물학적 기능이 쇠퇴 하는 것을 말하며, 노쇠는 영양과 운동부족으로 쇠약해지는 현상을 뜻한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는 나이가 들어 가면서 노화와 노쇠를 구분하지 못하고 노화가 바로 노쇠를 의미 하는 것으로 착각 할 수 있다. 이제 100세 시대를 맞이 하면서 노화는 어쩔 수 없지만 노쇠 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해 보아야 한다.

노쇠 현상이란 최근 1년간 병원에 입원 했거나, 정기적으로 4개 이상의 약을 먹거나, 최근 체중이 급격하게 줄었거나, 일어나서 걷는데 10초 이상 걸리거나, 소리가 잘 않나오거나 귀가 잘 안들릴 때 등의 증세가 있다면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한다.

노화는 막을 수 없지만 충분한 영양 섭취와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노쇠는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쉽지만 어려운 노화와 노쇠를 구분 하고 사는 지혜와 이를 극복 하려는 노력이 필요 합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