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우리 커뮤니티 와 오픈 스페이스 장애물 이해 돕기’


3일,산타 클라라 밸리 오픈 스페이스 라운드테이블

NAM통신 주최

산타클라라 밸리 오픈 스페이스 관리청 (Santa Clara Valley Open Space/SCVOSA)주최 ‘우리 커뮤니티 와 오픈스페이스 장애물 이해 돕기’ 라운드테이블이 지난 3일 산호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인 커뮤니티를 비롯하여 중국, 라티노, 인도, 흑인계 등 다수 지역 커뮤니티 전문가들이 참가해 산타클라라 밸리 내 녹지대 오픈 스페이스 이용에 관한 토론과 의견 교환이 있었다.

NAM 통신 샌디 클로즈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서 맥 랜드그라프(Marc Landgraf) 매니저는SCVOSA가 하고 있는 일과 자연이 가족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주제발표와 의견 발표가 있었다.

참석자들은 공원과 주거지의 거리가 멀어서 실제 이용에 지장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커뮤니티 가든에 대한 경험을 나누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커뮤니티 가든에 대한 지식이 충분치 못한 점과 함께 이용 경험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에 대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라티노 연합 뉴 아메리카(Latinos United for a New America / LUNA / 루나)프로그램 매니저 살바도르 부스타만테(Salvatore Bustamante) 디렉터는 루나 프로그램에 대한 현황을 설명하고 커뮤니티의 역할에 대한 의견교환이 있었다.

끝으로 자연과 오픈 스페이스 이용시 안전에 관한 유의 사항을 나누었다.

본지 김동열 발행인은 등산이나 하이킹 시 반드시 자신의 행선지를 사전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목적지와 귀환 시간을 알려 비상시에 대비해야 하며 자동차 손실이나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 귀중품이나 가치 있는 물건은 눈에 띠지 않토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결론에서 인구 증가에 따른 자연 및 오픈 스페이스 이용을 더욱 활성화 시키위해 집중적인 홍보와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산타클라라 밸리의 경우 지난해 지역 주민발의안 Measure Q($24/Parcel tax)가 통과돼 년 2백만 달러의 기금이 오픈 스페이스 보존과 관리에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1993년에 설립된 산타클라라 밸리 오픈 스페이스 관리청(SCVOSA)산하 에 약 1.4백만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사진1: SCVOSA의 맥 랜드그라프(Marc Landgraf) 매니저가 자연과 가족 관계에 어떤 영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2: NAM의 샌디 클로즈 대표가 ‘우리 커뮤니티 와 장애물 이해 돕기’ 설명회에서 각 커뮤니티 의 활발한 의견 제기를 말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