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한국어 능력 평가


제 52회 한국어 능력시험(TOPIK) 개최

5급 이상 시 우대

지난 15일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학습방향 및 한국어 사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하여 치러지는 국가공인시험인 한국어능력시험(TOPIK)이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원장 최철순) 주관으로 치러졌다. 실리콘벨리한국학교를 포함하여 북가주지역 4곳과 콜로라도 통합학교 1곳에서 치러진 제52회 한국어능력시험에는 총 139명이 지원한 가운데 113명이 응시하였다. 시험은 토픽 1, 2로 나눠 치러졌으며 토픽 1은 기본과정 1, 2급에 토픽 2는 고급 과정 3, 4, 5, 6급에 해당된다.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의 국가고시로서 대한민국 정부 초청 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5급 이상이 있으면 선발시 우대한다. 그 밖에 재미한인장학금이나 모국 방문 프로그램에 선발시 가산점으로 쓰여진다. 한편 시험 결과는 5월 25일 발표될 예정이며 국립국제교육원 토픽 홈페이지(topik.go.kr)를 통해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성적증명서는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을 통해 개별 응시자에게 배부될 예정이며 TOPIK 홈페이지 성적증명서 발급 메뉴를 이용해 직접 출력도 가능하다. 재발급은 횟수에 관계없이 무료로 발급 해준다.

사진: 지난 15일 실리콘밸리 한국학교에서 한국의 국가고시 한국어능력시험(TOPIK)이 치러지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