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로 세계를 향해 나아간다”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UNA Junior member에 가입

농어촌 희망 청소년 오케스트라(Korean Young Dream Orchestra)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이 UN East Bay Chapter 의 공식적인 UN Junior member로 가입되었다.

유엔 쥬니어멤버로 활동하기 원하는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원의 적극적인 활동이 시작 되었다.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이영신 단장은 이 단체가2017년 4월 17일 버클리시에서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로 부터 KYDO US 단원들을 유엔주니어멤버로 등록 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알려왔다.

또한 유엔쥬니어멤버로써 함께 활동 할 단원들을 대폭 늘려서 보다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의 동참을 기다리고 있다.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단장 이영신)은 지난 15일 (토) 버클리시에서 유엔 이스트베이 협의회의(UN East Bay Chapter)로 부터 KYDO US 단원들을 유엔주니어멤버로 등록, 정식 멤버로 인정받았다.

공식적인 유엔주니어멤버로써 글로벌 리더 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KYDO US단원들은 지난 2017년 2월 ‘유엔난민 어린이 돕기 기금모금 연주회’를 준비하며 처음엔 단순히 음악을 통한 재능기부 또는 기금모금 연주회의 연주자로써 참석하게 되었으나 연주회를 준비하는 동안 난민에 대한 실상을 알게 되면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의 필요성을 깊이 느끼게 되었다. 자신들 보다 어린 어린이들이 고통스런 삶과 죽음의 위협을 받으며 하루하루 힘든 삶을 연명하고 있음을 알게 된 후로는 단발성의 기금모금연주회로 성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감하고 힘을 모아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 것이다. KYDO US단원들은 연주회를 통해 자신들이 모금한 기금이외에 소셜 네크워크를 통한 소셜 펀딩 캠페인을 위하여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비디오를 촬영하는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난민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셜 펀딩을 준비하게 되었다. KYDO US단원들의 이런 활동 내용을 이영신단장이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에 알리게 되었고, 이스트베이 협의회에서는 어린 학생들의 노력과 나눔의 훌륭한 사례를 전체 유엔 각 협의회에 알림으로써 유엔 쥬니어 멤버로써 활동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과 권유를 함으로써 드디어 유엔주니어 멤버가 된 것이다. 이로써 앞으로 KYDO US단원들은 유엔주니어멤버로써 세계를 배우고 함께 할 수 있는 역활과 리더쉽을 발휘 할수 있게 되었다.

유엔 이스트베이 협의회 부회장 릴리안코질 박사(마다카스칼 명예대사,전버클리대학인터네셔날 하우스 프로그램디렉터) 는 당일 KYDO US 단원들이 준비한 난민어린이를 위한 기금모금 캠페인 동영상을 함께 보고 , 그동안 단원들이 준비하며 느끼고 배웠던 이야기들을 나누며 단원들을 칭찬하고 많은 격려와 앞으로 KYDO US단원들의 멘토로 유엔과 유엔관련 프로잭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약속했다.

유엔 이스트베이 협의회 회장인Melinda Howard-Herrarte는 지난 기금모금연주회에서 KYDO US 단원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함으로써 모금한 기부금이 아프리카 난민 어린이들과 교사 40명에게 10년 동안 지원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며 KYDO US단원들의 활동을 크게 치사하고, 유엔의 다른 협의회와 본부에도 알려 ‘나눔의 감동적인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해왔다.

당일 모임은 자유로운 분위기에 단원들이 이 프로잭트를 준비하며 느낀 점 , 그리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등을 나누었고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 부회장인 릴리안코질 박사는 유엔의 활동과 유엔주니어 멤버로 할 수 있는 일등에 대해 알려주기도 했다.

이영신단장은 수고한 단원들과 곁에서 지켜봐 주며 함께 한 부모님들께 감사 드리며 단원들이 공익에 대한 커뮤니티 봉사활동과 국제기구등의 활동과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며 진정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지도자가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이어서 교육과 체험이 있는 활동의 중요함이 우리 미래 새로운 글로벌 리더쉽을 배우고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이와 같은 계기를 만들어 주신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와 특별히 릴리안 코질 박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하면 www.kydous.com을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