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는 영화와 TV드라마 쇼 등 확대되고 있다”


청소년 특강 “한류” 주제 SV한국학교에서 열려

SF한국교육원 주최

실리콘벨리 한국학교(교장 김현주)는 지난 22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CLA) 아시아학과 소속 제니퍼 김 교수를 모시고 청소년 특강을 개최하였다. 본 특강은 SF한국교육원(원장 최철순)과 실리콘벨리 한국학교가 '한류-Korean Wave'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한류의 시초 및 흐름, 최근 경향 등에 대한 이해및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 약 200여명이 참석해 제니퍼 김 교수의 강의에 귀를 기울였다.

김 교수는 “한류가 이제는 영화, TV 드라마, 음악, 운동 그리고 다양한 TV 쇼 등으로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으며 그 분야가 점점 세분화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본인들이 좋아하는 그룹들의 사진이나 영화 포스터 등이 제시될 때 환호하며 각 스타들의 이름을 외치는 등 한류스타들의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김 교수는 한류가 일시적인 유행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관심과 홍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의 역할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실리콘벨리 한국학교 김현주 교장은 “한류라는 용어를 자주 듣기는 하지만 오늘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세계속에서 한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한국 문화이해에 도움이 되는 특강”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최철순 SF교육원장은 “ 오늘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한류의 홍보대사가 되어 본인들이 속한 학교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본 한류 강의를 듣고 한류를 주제로 에세이를 제출하면 우수작품은 시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