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종과 국적을 가리지 않고 ‘단골’ 로 만들어요”


<비즈니스 인터뷰>

‘나비 코스메틱스’ 전순숙 사장 / 교포마켓 옆

최고급 한방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를 중심으로 산호세 지역 고객의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있는 나비코스메틱스 전순숙 사장을 만나보았다.

약 5년간 교포마켓 쇼핑몰(3567 Homestead RD. Santa Clara, CA 95051) 내에서 고급 화장품 전문샵 ‘나비 코스메틱스’ 를 운영해온 전순숙 사장(사진) 은 지난30년간 화장품 뿐만 아니라 서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산호세 지역 고객들과 소통해 왔다. 그 중에서도 화장품 매장을 운영하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전순숙 사장은 ‘더히스토리오브 후’, ‘오휘’, ‘이자녹스’, ‘수려한’ 등 다양한브랜드를 취급하며 한국의 아름다움, 즉 K-BEAUTY 를 북가주 지역에 널리 알리고 있는 홍보대사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한다.

전순숙 사장은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LG 생활건강의 ‘더히스토리오브 후’ 를 가장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중점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처음 주위의 권유로 ‘더히스토리오브 후’ 를 취급하기 시작했을 때는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 고객들에게 큰 진입 장벽으로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LG 생활건강의 빼어난 기술력과 모델 이영애의 인기 등으로 지금은 많은 고객들이 해당 브랜드를 찾고 있다고 한다. 특히 ‘더히스토리오브후’, ‘오휘’ 등 브랜드의 샘플을 써본 고객들은 그 효과에 반해 꼭 매장에 다시돌아와 제품에 대해 문의하며 재구매율 역시 높다고 한다.

전순숙 사장이 말하는 직업으로서의 화장품 매장 경영주의 매력은 무엇일까? 전사장은 ‘단골 고객님들과 함께 아름다워지는 과정’ 을 주저하지 않고 가장 큰 매력으로 꼽는다. 나비 코스메틱 경영을 시작하기 전까지 저렴한 화장품만을 구매하던 평범한 주부였던 전순숙 사장은 다양한 화장품들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사용해가며 스스로 더 젊고 아름다워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한다. 분기별로 매장을 찾는 단골손님들의 피부가 더 깨끗해지는 것을 확인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예전에는 고가의 한방 화장품을 구매하는 다른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요즘은 가장 열성적으로 ‘더히스토리오브 후’ 를 고객들과 가족,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있다고 한다.

다른 화장품 회사의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더 히스토리오브 후’ 나‘오휘’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 멋진 세트들이 준비되어있는 점이라고 한다. 전순숙 사장은 ‘LG 생활건강이 마더스데이를 앞두고 이번에 출시한 세트들의 품질과 구성은 업계 최고’ 라며 마더스데이 등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 자신에게 해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선물로 ‘더히스토리오브 후’ 의 세트를 추천하고싶다고 한다. 나비 코스메틱스에는 전순숙 사장이 준비한 다양한 가격대의 한방, 양방 화장품의 매력적인 세트들은 물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과 증정품 역시 준비되어 있다.

‘인종과 연령, 언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어요.’

인터뷰를 하는 중에도 30대 미국인 고객 한 명이 매장을 찾아 ‘더히스토리오브 후’ 의 ‘자생 에센스’를 구매해갔다. ‘사실 한방 화장품의 재료와 효능을 영어로 설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정말 좋은 제품들은 모든 손님들이 알아봐 주시더라구요.’ 화장품 전문 매장에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나비 코스메틱스에는 인종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여 K-BEAUTY 제품을 구매하고 있어 새삼 K-BEAUTY 의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고 한다.

‘좀 더 많은 고객분들께 K-BEAUTY의 아름다움을 선물하고 싶어요.’

중국에서 ‘더히스토리오브 후’ 의 인기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전순숙 사장은 중국 손님들을 위해 최근 간단한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마더스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와 선물을 준비했다는 전순숙 사장은 앞으로도 K-BEAUTY 를 더욱 발전 시킬 것이다. 문 의 : (408)984-1009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