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KACF-SF 후원, 베이지역 정보안내 전화 개설


서비스는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

산마테오, 캘리포니아, 2017년 5월 3일- 한인커뮤니티 재단 (이하 KACF-SF)은 한인 봉사회 (전: 이스트 베이 한인봉사회, 이하KCCEB)와 제휴하여 베이 지역에 걸쳐 한국어로 실생활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하는 무료 전화 서비스를 5월 1일 개설하였다. KACF-SF에서 후원하며 KCCEB에서 운영하는 베이 지역 한인 정보 라인(이하BAKI; Bay Area Korean InfoLine)은 언어장벽으로 인해 필요한 공공 및 사회적 도움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베이 지역의 한인들을 좀더 통합적이며 조직적으로 돕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최근 조사결과 한인 이민자들의 대부분이 일명 ‘영어 답답증’이라 할 수 있는 제한된 영어 구사능력(LEP, Limited English Proficiency)때문에 생활에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문화적 또한 언어적으로 적절한 이민, 사회 및 건강보험제도 관련 정보와 서비스 필요가 증가하였으나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장치는 미비했다.

봉사회 이윤주 관장은 “ 2016년 4월부터 2017년 3월까지 일년간 저희 봉사회에서 받은 전화 문의 건수는 이전 12개월과 비교하여 무려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 4개월만 보더라도 이민 법률, 공공 혜택 수혜, 심지어 증오 범죄와 관련된 전화까지 52 %나 증가했고요. 이러한 높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베이 지역 내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한인 인구수와 지리적 분산으로 인해 지방 정부의 적절한 지원을 받는 것이 어려웠고, 이에 따라 전화를 받을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 밀려오는 전화에 나름대로 대처하는 어려움을 오랫동안 감수해 왔습니다. 이번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의 지원으로 전화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사이 상주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러한 전화 문의에 적절하게 대응 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베이 지역 전역에서 수신되는 많은 전화문의에도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베이 지역의 정보 및 소개 안내를 위해 봉사회는 다른 지역 사회 단체와 협력하여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혜택이외에도 BAKI는 최신 콜센터 기술을 도입하여 베이 지역 한인들의 수요를 실시간 포착, 분석하고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험 운전한다. KACF-SF 소피아 오 킴 (Sophia Oh, Kim) 이사회 공동 의장은 “한국어로 전화 상담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이 소규모 있기는 하지만, 증가하는 요구를 지원 할 수 있는 역량은 부족하다”며 “이 새로운 기술이 지역 사회의 요구에 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포착, 분석하고, 이를 여러단체에서 공유하는데 밑바탕이 되어 이로 인해 더욱 더 향상된 서비스와 새로운 프로그램이 만들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BAKI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는 1-844-828-2254 (BAKI/ 받기) 이다.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KACF-SF)은 2014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서, 북가주 한인사회와 더 나아가 주류사회에서 열악하고 소외된 한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비영리기관들을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한인사회에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그 전통을 장래 이민 세대에게도 물려주는 것도 KACF-SF가 지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kacfsf.org를 참조하면 된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