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북도민회 어울마당’을 통하여  한층 단결하고, 화합하자”


제1회 이북도민회 어울마당 및 2017년 고국방문단 발대식

6월 17일 SF한인회관에서

제1회 북가주 이북도민회 어울마당이 오는 17일(토) 오후12시부터 2시까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724 Buchanan St San Francisco, CA 94102)에서 열린다. 북가주 이북5도민 연합회가 창립된지 21주년이나 지났지만 샌프란시스코 지역 이북도민들이 함께 만났던 모임이 거의 전무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얼마남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고향소식을 듣게 된다. 또한 오랜 이민생활의 애환과 이산가족이자 실향민으로서의 아픔을 나누고, 잠시나마 천진난만했던 동심으로 돌아가 향수를 만끽하고 서로 격려하며 나아가 통일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의논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북도민 1세대와2세대가 함께 참석할 수 있으며, 가족과 친지 그리고 이웃 동포들도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다.

10백여명 이상 참석 기대 백행기 회장은 “북가주 이북도민 모두의 큰 잔치인 ‘이북도민회 어울마당’을 통하여 한층 단결하고, 화합하고,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여 작은 결실을 큰 성취로 만들어 가는 유익한 행사가 개최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참석 인원도 100여 명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본 행사를 위해 본국 정부 행정안전부 이북도민 위원장의 축사와 선물도 도착한다. 북가주 이북5도 연합회는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많은 협조와 도움, 또한 지역 동포들도 십시일반 도움을 주어 큰 힘이 되고 있다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따뜻하고 정성이 담긴 점심식사와 함께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문 의: (650) 219-9701 2017년 고국방문단 발대식

북가주 이북5도 연합회 (회장 백행기)는 지난3일 (토) ‘2017년 고국방문단 행사’ 참석자 발대식을 Millbrae 이북5도 연합회 사무실에서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회장단 및 각 도별 방흥규,송독영,이영순, 길영흡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고국방문 단장인 황해도 서영선 이사 외6명이 참석하여 오는 6월25일부터 30일 (4박5일)까지 진행되는 고국방문단 행사 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고국방문단 참석자들은 조국의 발전상과 북한의 실상을 파악하는 한편 이를 전하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수행하며, 재외 이북도민 조직 활성화 및 이북5도 연합회와 교류 및 발전에 힘쓰게 된다. 이북5도위원회(행정안전부 산하)가 주관하는 고국방문단 행사는 올해 6개국 23개 지역에서 160명이 선발되었다.이들은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청와대 예방, 해군2함대 천안함 안보 및 전쟁기념관, 판문점 제3땅굴, 그리고 산업시찰 견학을 하고 이북5도 위원회가 주최하는 도별 환영행사에 참석한 후 개인별로 귀국한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