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KYDO US 이영신 단장 2017 UNA봉사상 수상


2월3일(토) 유엔 난민 어린이와 탈북자 위한 기금모금 연주회

KYDO US () 1 21 3( Melinda Howard-Herrarte, President UNA East Bay Chapter) 2017.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의 유엔주니어 활동은 2017년 2월 유엔과 함께하는 난민어린이를 위한 기금모금연주회로 시작되었고 지속적인 구호와 기금을 마련하기 위하여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크라우딩펀드를 통한 기금을 마련하였다 보고회는 기금모금 동영상을 관람하고 제작에 참여한 단원들의 제작 과정에서 느끼고 배운점을 발표하였다.

제작의 총디랙터를 맡은 류정화(Angela Ryu) 양은 동영상 제작 과정에서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점은 서로 다른 생각과 의견을 모아서 하나의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냐는 것이었다고 했다. 처음부터 전문가와 같은 완성된 영상를 만들겠다는 마음과 생각이 또 다른 어려움이였으나 그런 생각을 내려놓고 난민 어린이들을 도와주고, 작은 정성이라도 전해주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서로의 역활을 나누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며 모아진 노력들이 기금모금 동영상으로 완성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재능기부단 활동을 3년째 하고있는 김동훈(Ryan Kim) 군은 KYDO의 재능기부 활동과 유엔주니어 맴버로써 다양한 유엔의 의미있는 행사에 참여하며 난민을 돕는 일도, 지역사회에 일원으로 어렵고 힘든이들을 돕는 봉사활동은 모두가 평생에 걸쳐 더불어 함께해야 하는 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재능기부단과 유엔에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재능기부단의 보고와 동영상을 본 이스트베이 협의회 회원들은 깊은 감동과 어린 학생들의 생각과 활동에 큰 기쁨과 함께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끼게 되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 공식 행사 일정으로 2017년 한해 동안 최고의 사회봉사활동인물로 재능기부단 이영신 단장이 선정되어 참석한 단원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기쁨과 자랑이 되었다.

그동안 문화예술 교류활동과 차세대 청소년들의 리더쉽 교육에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공로를 인정 이영신단장에게 2017 UNA East Bay Chapter Volunteer Award 수상자로 선정 상패을 전달하였다.

이영신 단장은 재능기부단원들이 자신의 재능을 어렵고 힘든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신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에 감사를 드리며 보고를 통해 보고 들은 미래 주인공인 유엔주니어멤버, 재능기부단원들이 우리의 희망이고 유엔의 미션을 밝힐 힘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하며 함께 한 재능기부단원과 학부모들께도 감사와 축하를 전하였다.

2017년에 이어 2018년 2월3일 (토) 유엔 난민 어린이와 탈북자를 돕기 위한 기금모금 연주회를 개최한다.

연주회는 세종시와 충정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32명의 KYDO 세종유스필하모닉단원들과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원들 , 도어티밸리 한사모사물놀이 태평소 연주자, 국악연주자들과 새누리교회 청소년합창단등, 총 90명이 한미청소년들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연주회가 될 것이다.

그동안 기금모금 연주회와 활동을 통해 모금된 기금은 아프리카 케냐의 Dadaab (Hagadera)에있는 난민 캠프의 약 954 명의 여학생과 1,813 명의 남학생이 있는 초중등 학교 건축기금으로 사용되었으며 2차 모금운동을 통하여 전달된 기금은 케냐의 두번째 학교건립에 전달 되었다.

KYDO 단원들은1월30일 북가주를 방문 , 1월31일 총영사관을 방문하고 , 샌프란시스코시 소녀상, 프래시디오 파크내 한국전참전비 등을 방문하여 한국전에 참전하여 희생된 숭고한 정신과 넋을 위로하는 시간도 갖게된다. 샌프란시스코 시청과 샌프란시스코 시내관광, 실리콘밸리의 구글, 애플사 등을 방문하고 연주회를 마지막으로 ,9박10일간의 짧은 일정을 마치고 2월4일 한국으로 귀국한다.

408-206-6358 / 담당:이영신

사진1: 연례회의에 참석한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과 유엔스트베이 협의회

사진2 : 2017 UNA East Bay Chapter Volunteer Award 수상한 이영신단장(왼쪽), 릴리안코지올박사 유엔 이스트베이 협의회 부회장 , 멜린다하원드 이스트베이 협의회 회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