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클레어릴리엔털학교 설날 행사


설날을 맞이하여 한국어와 영어로 수업하는 북가주 유일의 한국어 이머전 프로그램(KIP) 운영학교인 샌프란시스코 릴리엔탈 초등학교(교장 타일러 그라프)는 15일 오전 설날잔치를 열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설날 풍습을 UCC 시청과 함께 한국 전통 음식과 놀이 문화를 경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한복을 차려 입고 까치설날이란 노래를 다같이 부르면서 흥을 돋구었고 한국 고유의 전통 놀이인 공기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줄넘기 등을 경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준용 총영사는 인사말에서 한복을 입은 학생들에게 설날 행사인 설빔입기, 세배, 설날음식, 놀이 등의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게 해주어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박준용 총영사를 비롯한 타일러 그라프 교장, 최해건 서울자매도시위원장, 도널드 퍼스키 학부모회(SFKIEA) 대표, 최철순교육원장 등은 간담회 자리에서 한국의 초등학교와의 교사 및 학생교류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제공: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교육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