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동무야! 모여서 신나게 웃고 뛰며 놀자


활기 넘치는 새크라멘토 노인회

새크라멘토 노인회 (회장 변천광) 오랜 숙원이었던 노인 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한국학교 강당에서 노인 건강 체조를 실시하여 많은 회원들의 호응을 얻고있다.

지금까지 남자 회원들만이 취미로 하는 바둑, 장기, 화투 마작 같은 단순 오락에서 여성회원 중심의 건강체조 (비보이 율동, 줌바, 스포츠 댄스) 같은 다양한 장르에 맞추어 신나는 운동을 하고있다.

운동은 주 3회 (월 수 목) 11시부터 12시까지 1시간 실시하며 누구든지 참석하여 운동할 수 있다.

참석한 회원들은 운동할 때면 동심으로 돌아가 뛰고 즐기고 웃는 것을 보면 어린시절로 돌아가는것 같다고 좋아한다.

100세 시대를 여는 길 “일본의 하노하리 건강비결”을 보면 노인 건강 제일 좋은 방법은 되도록 운동은 많이하고 많은 사람과 대화하고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했다.

오늘 날 100세 시대에 나이들수록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육체를 유지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은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한다. 그 방법은 자신의 능력, 체력, 정신력 같은 것을 파악하여 이웃 간의 유대와 소속된 집단 속에서 활발하게 참여하는 것이다. 건강을 누가 주는 것도 아니고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자신의 꾸준한 노력과 의지로 움직이는 것이다. 그런 뜻에서 본다면 노인회 건강체조를 노년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큰 의미가 있다. 계속하여 많은 회원들의 참여로 건강을 유지하기 바란다.

‘이렇게 좋은 세상 100세 못산다면 얼마나 억울한가. 억울해서라도 상쾌하게 유쾌하게 신나게 오래살자.’

전화 문의는 회장 변청광 (916-420-4964), 총무 장애옥 (916-759-1578) 로 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현진 객원기자>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