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과 끼있는 젊은 음악인에 기회 제공 하겠다”


<버클리 소재 비손콘텐츠 류호석 대표>

디지털 음원 인터넷 서비스 통해 애플뮤직 등 전세계로 유통

한인 음악인 발굴에 많은 노력 음악인들의 성장에 가교역할도

미주 지역에 끼와 꿈이 많은 젊은이들을 만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민족의 후손이기 때문인지 재능 많은 젊은이들을 쉽게 대할 수 있다. 물론 음악이나 예술에 소질이 많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지만 그런 자녀를 둔 일부 부모들은 뒷바라지에 걱정이 크다. 미국내 소수계 젊은이들이 미래 생존경쟁에서 버틸 수 있는 것은 ‘사’자 직업이나 이과 계통이 아니면 어렵다는 것이 부모들 사이에 정설이 아닌가. 중국계 부모들을 만나도 같은 생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자녀들이 음악을 선택하겠다면 그들의 재능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매우 바람직하다. 다행히도 젊은 음악인들의 예술성과 장래를 미리 가름할 수 있는 한인 음원유통회사가 2년전 버클리 지역에 지사를 오픈하면서 미국과 한국에 걸쳐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물론 미주 음악인들 사이에서 꽤나 소문이 나 있다.

한미 음악인들의 가교역할 해외 진출 음악 스타트업 동맹체인 '뮤지션 퍼스트 얼라이언스(Musician First Alliance)'의 창설을 이끈 비손콘텐츠(Pison Contents) 류호석 대표가 지금 한국과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음원유통사 창업 대표 겸 프로듀서이다. 류대표는 한국에서 대중음악 작곡가겸 스타트업 대표로 특별히 한국인들을 위한 글로벌 음원(노래) 유통에 전도사 역할을 해왔다. 류대표는 2년여 전부터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 기술 중심 플랫폼 기업이 주류인 이곳 실리콘밸리에서 'K팝'과 ‘IT기술’을 융합하여 유니콘 기업을 일궈내는 것을 꿈꾸고 있다. 특별히 재능이 있는 한인 젊은이들에게는 좋은 기회를 주고 싶어 한다. 과거에는 미국에서 재능 있는 한인 음악인들이 자신의 꿈을 한국에서 펼쳐보기 위해 사전 지식없이 한국으로 떠난 경우도 적지 않았다. 물론 그렇게 부딪치는 정공법으로 성공할 수도 있으나 반대로 실패할 확율이 더 클 수 밖에 없다.

우선 한국 가요계의 시스템과 인맥이 없기 때문에 고생만 하고 다시 돌아오는 아픔을 격어야 하는 경우를 주위에서 왕왕 볼 수 있었다. 아울러 자녀를 한국에 어쩔 수 없이 보낸 부모의 경제적인 부담과 마음 고생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젠 충분한 사전 지식과 경험이 없는 큰 위험을 바로 지면서 한국 가요계를 두드릴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음악인 컨설팅과 음원유통 전문 업체가 우리가 사는 이곳에 있기 때문에 좀 더 가까이에서 구체적인 자문을 얻고 능력도 테스트 해볼 수 있다. 비손콘텐츠는 음원유통회사로 특별히 한국 가요계에 익숙하지 못한 이곳 젊은이들을 위해 재능과 가능성에 관해 컨설팅을 하고 있다. 비손콘텐츠가 적극적으로 한인 2세들의 활동과 음원을 한국 가요계에 전달하는 가교역할도 할 수 있는 만큼 관심 있는 젊은이들의 문의를 환영하고 있다. 음원유통회사 비손콘텐츠는 무슨 회사이며 어떤 매캐니즘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모든 음원 비즈니스는 온라인으로 처리된다. MusicSpray™운영 www.MusicSpray.net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음원유통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애플뮤직, 아마존, 스포티파이, 유튜브, 멜론(한국), 큐큐(중국) 등에 디지털 음반 동시 발매 기술을 통해서 음악을 전 세계로 전달 할 수 있다. 전 세계 120개국 이상의 음악 팬들이 당신의 음악을 듣게 된다. 단 한번의 멤버십 가입으로 자신의 디지털 음반을 무제한으로 발매할 수 있으며 MusicSpray™의 직배급 전산망을 통해 음악을 더 빨리 소개하고 기존 음원유통사들 보다 창작자의 권리를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현재 류 대표의 비손콘텐츠는 한국, 미국, 중국, 프랑스를 거점으로 지사를 확장하며 전 세계 음원 배급 및 저작료 징수 온라인 서비스 '뮤직스프레이'를 운영하고 있다. 류 대표는 "한류의 세계화 덕분에 미국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나 한인 음악인들에게도 한국은 방문해 보고 싶고 함께 일을 해보고 싶은 흥미로운 국가다. 이를 활용해 해외 셀러브리티들과도 대등한 관계로서 협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미래 재능있는 한인 2세를 포함해 젊은이들에게 음악인으로 성공하는 기회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손콘텐츠(Pison Contents) 문 의: (510)705-2480 또는 musicspray@gmail.com 주 소: 2081 Center Street Berkley CA 94704 웹사이트: http://www.musicspray.net(한국어), http://us.musicspray.net(영어)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