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차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수학생 모집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는 한국어‧한국문화‧역사 교육을 통해 모국과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하여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수학생을 모집한다.

대학(원)수학준비과정은 재외동포로서 외국학교에서 12년 이상의 정규교육을 받은 사람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어 공관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40명이고 기간은 약 5개월간이다. 주로 국내대학(원) 진학 준비 ◦한국어 집중 학습 ◦한국 문화 및 역사 이해에 관해 교육이 진행된다.

모국이해 과정은 12세 이상의 재외동포(거주국 초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소지한 사람)로서 공관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으로 기간은 여름과정의 경우 약 2개월간이다.

한국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한국 문화 및 역사 이해에 관한 교육이 진행된다.

그 외에 방학특별 과정도 운영되니 국립국제교육원 공주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saram.or.kr)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위 각 과정 별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체재비 및 항공료 등을 부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018. 05.10까지이며 지원서는 국립국제교육원 홈페이지(http:// www.hansaram.or.kr) 및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www.kecsf.org),에 탑재되어 있으며 지원서 접수 및 문의 등은 샌프란시스코한국교육원(Tel:415 590 4058)으로 하면 된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