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18 한국 역사문화 캠프 개최


에코코리아 주최, 8월 6일 부터

5월 31일 등록 마감

에코코리아에서 연례 한국 역사문화 캠프를 다음과 같이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작년에 이어 미국 교과서에 나올 한국문화, 한국 현대사, 미국 사회 속 한인 역사 및 한국을 알리는 방안에 관한 것이다. 지난 3월 31일 맥그로힐 출판사로 부터 작년 캠프 학생들이 쓴 편지에 관하여 답장을 받았고, 교재 전시장에서 캘리포니아 주 교육부가 채택한 세계사 교과서를 살펴보고 내용을 확인한 바 있다. 리더 학생들은 자원봉사 시간을 받게 되고 스탠포드 대학교를 방문하여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신 폴 김 교수와 만나는 시간도(6월 2일) 예정하고 있다.

캠프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일 시: 2018년 8월 6일부터 8월 9일까지

· 시 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점심 제공)

· 장 소: 770 Lucerne Dr. Sunnyvale, CA 94085

· 리더 학생 등록 마감: 2018년 5월 31일 (등록이 차면 일찍 마감할 수 있음)

· 등록과 문의: 본 캠프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info@echo-korea.org에 문의하고 등록은 www.echo-korea.org에서 받고 있다.

*에코코리아는 한국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자원봉사 교사들이 함께 하여 지난2012년부터 연례 캠프로 한국 역사문화를 가르치는 단체이다. 더영코리안어메리칸 아카데미(The Young Korean American Academy, YKAA)라는 캠프 이름으로 191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들어진 도산 안창호 선생의 흥사단(Young Korean Academy, YKA) 정신을 이어 받음과 동시에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한인의 문화 정체성과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캠프는 재외동포재단,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산호세 한인 장로교회, 독도재단, 중앙병원, 흥사단 실리콘밸리 지부, 전주시가 후원하는데 다른 기관이나 단체의 지원도 기다리고 있다.

<사진제공: 에코코리아>

사진: 흥사단으로부터 후원금을 받고나서, 지난 5년간의 캠프 티셔츠를 입고 함께한 에코코리아 교사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