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웹사이트


<북가주 뉴스타 부동산 칼럼>

오늘은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Realtor.com >

우선 주택 매물을 찾아볼때 추천 드리는 가장 중요한 사이트입니다. Realtor.com 은 부동산 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서, 세상의 어떤 웹페이지보다 최신의 업데이트된 정보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필요하면 가입도 가능합니다. 시중의 유사한 부동산 매물 정보는 모두 이곳 Realtor.com 의 데이타를 퍼다가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하시면 휴대전화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Loopnet.com >

혹시 상업용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익숙한 사이트일겁니다. 무료로 매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카탈로그나 상세 정보 또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건물 임대와 사무실, 창고 임대 등의 정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매물 / 리스 광고를 하기위해서는 유료회원 가입이 요구됩니다. 저희 뉴스타처럼 커머셜 부동산 매매 및 임대를 취급하는 부동산 사무실은 유료회원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Bizben.com >

Bizben.com 또한 무료 사이트로서 비즈니스 매물들을 올리고 찾아보는 전문 사이트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가 이곳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상에 이렇게 많은 종류의 업종이 있구나 하고 놀라게 됩니다. 물론 이곳도 매물 리스팅을 하기위해서는 유료회원 가입이 요구됩니다. 물론 저희 사무실에서도 비즈니스 매매를 취급하므로 유료 회원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Craigslist >

Craig’s list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사이트입니다. 주로 개인끼리의 주택 임대, 공유, 단기 임대등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단지 개인끼리 무료로 연결만 해주므로 어떤 사고나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도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연락을 하고 거래를 할때는 조심조심하셔야 합니다.

< sfkorean.com >

한국분들이 한국분들과 거래를 할때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죠? 이곳의 렌트/하숙, 부동산 매매, 비지니스매매 등의 난이 있는데, 렌트/하숙은 활발하게 활용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부동산/비즈니스 매매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주로 활용해야 더 넓은 시장에 노출되고 더 많은 매물을 찾아볼수 있겠죠.

< 가격 비교 >

유사한 전문 사이트들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추정가격이 오르고 내림에 따라 기뻐하기도 슬퍼하기도 하는 분들을 보면 가슴이 아픕니다. 컴퓨터의 프로그램이 그 지역의 비슷한 집의 거래 내역을 참조하여 계산한 값입니다. 직접 가서 본적도 없고, 내부 업그레이드 상태가 어떤지도 고려하지 않고, 그 동네의 최근 거래 내역과 제산세 감정내역 등을 기반으로 계산한 값이지요. 그 골목에 한 집이 싸게 또는 비싸게 팔림에 따라서 그 계산 값도 춤을 추게 되고, 그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거죠.

부동산 가격은 결국에 시장이 결정합니다. 수요 공급에 따라 결정되는 셈이죠. 물론 저희와 같은 부동산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면 1차적으로 그동안의 거래 내역을 분석하여 추정 가격을 산출해드리고, 2차적으로 집에 직접 방문하여 그 집의 특성을 고려한 좀더 정확한 추정 가격을 알아내게 됩니다.

408-663-4989

Facebook.com/douglas4989

douglas4989@gmail.com

REALTOR.COM

리얼터 닷 컴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