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이야기


캘리포니아주 3개주 분리안 주민투표로 결정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경제 규모가 큰 캘리포니아주를 3개주로 분활 하자는 발의안이 오는 11월 6일 선거에서 주민 찬반투표에 부쳐지게 됐다. 비대한 캘리포니아를 3개로 분활하자는 'CAL3' 분활 운동의 주민발의안은 상정에 필요한 40여만명의 서명을 확보했다.

LA를 중심으로 해안 6개도시를 캘리포니아에 남겨두고 샌프란시스코와 새크라멘토를 포함한 북부 60개카운티를 '노던 캘리포니아'로,프레즈노등 중부 지역을 '서던 캘리포니아'로 분리 하자는 것이다.

여론조사 결과는 72%의 주민이 반대해 통과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작은 정부가 다양한 주민의 이해를 더 잘 대변 할 수 있다는 분리안도 일리는 있다. 한국에서도 2200만명의 인구를 포용 하고 있는 경기도에 대한 분리안이 대두 되고 있는 시점에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40대 이후 life cycle

인간은 20대까지 성장하고 그 이후는 서서히 노령화 된다고 한다. 운동선수들도 특별한 선수를 빼고는 30대 초반이 지나면 결국 은퇴 한다. 쉽게 이야기하면 힘이 부치기 때문이다. 그러나 40대 중반까지는 그래도 건강하게 잘 버틴다.

남자의 경우 45세가 되면 눈에 노화 현상이 와서 돋보기 안경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작은 글씨가 안보여 안과에 가면 노안이 시작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10년이 지나 55세가 되면 신체적으로 전과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

65세가 되면 법적으로나 공식적으로 노인이 된다. 전철을 비롯하여 각종 시니어 혜택이 시작 되기 때문이다. 또 10년이 지나 75세가 되면 본인도 스스로 노인이라는 생각을 할 만큼 정신과 신체적 큰변화를 느낀다. 그리고 10년후 85세가 되면 주변의 친지들 90%가 이미 이세상 사람이 아니라고 한다. 외롭고 힘든 세상에 남겨져 있는 자신을 발견 하게 된다. *지금이 남아 있는 시간중 가장 젊은 시간입니다. 보람 있고 건강하게 사세요.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