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실리콘밸리 한인문화센터 개원


유니스 리 원장에 위촉장 전달

9월 14일 개원식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안상석)는 실리콘밸리 한인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를 새롭게 개원하고 오는 9월 14일 오후 4시 한인회관에서 개원식을 갖는다. 이번 개원은 산호세 한인회 산하 문화센터로 시작하지만 후일 실리콘밸리 한인문화센터로 독립 발전시켜 2세 교육과 문화를 전담하게 된다.

문화센터는 한국 문화원 및 지방 문화원과 교류 및 MOU 체결과 타민족과의 문화교류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문화센터는 한인회와 KAYLP 등 여러 단체들과 협력해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센터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미국내 타민족에게 알리고, 1.5~3세대 등의 이민세대에게 정확한 정보와 문화를 알리며 소외된 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단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매달 2회 반찬배달 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무료한방치료와 물리치료, 미용봉사(이발)를 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문봉사 담당자를 구성하여 전문화할 예정이다. 봉사자를 모집하는 분야는 다음과 같다. 1. SAT(ACT)담당, 2. 무료 After School 담당 3.미술, 4. 음악, 5. 의료, 6. 미용, 7. 타민족교육담당, 8.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모집하고 있다. 문 의: (408) 244-2400

사진: SV한인회 안상석 회장(왼쪽)이 한인문화센터 유니스 리 원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