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등산로 개,보수 행사 참여에 큰 보람 느낀다”


18일, KAYLP와 북가주산악회 연례행사에 참여 버클리 틸든 파크에서

이스트베이 공원국 (East Bay Regional Park District) 연례 자원봉사자 등산로 개보수행사가 1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8일 버클리 소재 틸든 공원 (Tilden Regional Park)에서 열렸다. 한미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KAYLP 총괄디렉터 조진숙)의 학생과 임원,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가하여 우기에 대비해 등산객이 이용하는 등산로의 물줄기를 등산로 밖으로 연결하는 물길을 만들고, 경사길을 평평히 다져주는 작업, 돌뿌리를 치우고 등산로를 정리하는 일 등이 그날 주된 봉사 노역이었다.

이번 행사에는 북가주한악회 회원들도 등산로 개보수행사에 참가했다. 올해로 만 6년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준호 등산인은 “이쪽 지역 등산로 개보수에 처음 참여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할 것을 생각하니 보람도 느끼고 주말 야외에서 자연을 즐기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 가운데 35년 이상 공원관리국에서 파크 레인저로 근무했던 은퇴자가자원봉사로 함께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독이 있는 식물들을 간별하는 방법, 등산로를 파고 흙을 다지기 위한 도구들의 사용법 등 연장시용시 안전교육도 진행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KAYLP 학생대표 아브라함 최군은 “신체적으로 다소 힘들었지만 커뮤니티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많은 배움을 얻었으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대 학부모는 “그 동안 등산을 즐겼는데 오늘 등산로 개보수 행사에 참여해 보니 누군가 등산로를 관리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더욱 고마움을 더욱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스트베이 공원국 다민족 홍보담당자 모나 고 (Mona Koh)는 이번 봉사에 참여한 KAYLP 학생들에 대해 애정과 관심을 보이며, 등산로 개보수에 성심껏 봉사하여 준 학생들과 임원, 학부모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12시까지 3시간 진행되었으며 봉사 후 피크닉장소로 이동 후 점심식사와 경품 추첨이 있었다.

이스트베이 공원국은 향후에도 공원국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트베이 공원국 디디 로사리오 이사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진: 1백여 자원봉사자들이 등산로 개,보수 행사에 참여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