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울이야기


남북의 평화공존

지난 4.27 남북 정상회담이후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사라졌다. 북한의 비이성적인 위협에 시달려온 한국으로서는 그나마 평안을 갖을 수 있어 평화공존의 소중함을 실감했다. 또한 남북한은 이산가족 상봉과 각종 스포츠 교류, 인도네시아 아시아경기에서 공동입장 등 남북간에 어느정도 평화정책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듯하다.

남북한의 문제는 당사자인 남북간의 합의로만 이룰 수 없다. 미국과 중국의 참여와 동의 없이는 어떤 문제도 해결 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북미간의 협의가 삐걱 대면서 남한의 대통령 특사단이 내일 북한을 방문하고 여러 현안 문제를 조율한다. 평화공존의 단맛을 본 남한은 더욱 간절하게 남북미가 어떤 돌파구가 생겨 다시 평화 공존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만일 북미 관계가 악화되어 미국의 군사 위협이 시작되고 북한이 다시 핵과 미사일 시험 재개를 한다면 큰 재앙이다. 이번 남한의 특사 방북으로 남북미 관계가 새롭게 발전되어 남북간의 평화공존이 항구적 관계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손흥민의 리더쉽

인도네시아 아시아게임에서 한국인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종목은 축구경기였다.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9월 1일 결승전인 한일 전에서 2:1로 승리하고 금메달을 땄다. 이날 시청율이 50%를 넘었다는 사실만 보아도 국민들이 얼마나 뜨거운 관심을 보였는지 알 수 있다.

이처럼 국민들의 관심을 끈 이유는 한일전이라는 사실과 한국팀 주장 손흥민 때문이다. 국민의 대다수가 손흥민 선수가 우승하여 군면제 혜택을 받고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더욱 열심히 운동하기를 바랬다. 아세아 최고의 축구선수인 그가 마음 편하게 운동 하기를 바랜 것이다. 손흥민 선수는 이런 간절한 바램도 있었겠지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으면서 그가 선수단을 하나로 만들고 끝내 우승까지 이끈 리더쉽에 대한 이야기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몸값이 1천억원이 넘는 귀한 선수이지만 절대 티를 내지않고 후배 선수들과 혼연 일체가 되었으며 경기중에는 최선을 다하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승리를 위해서는 주연보다 조연의 위치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한국 우승의 원동력이 되었다. 이번 아시아게임을 통해 손흥민선수는 한뼘 더 성장한 선수가 될 것이다. 세계무대와 한국대표팀에서 그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 우리는 손흥민 선수때문에 행복했습니다.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