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나무 Tree (두번째 이야기)


지난주의 나무 관련 얘기 후에 집 마당의 나무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기에 나무에 대한 얘기를 계속하겠습니다. 우선 이번주의 내용은 산호세 시의 나무 관련 조항을 참조하였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다른 캘리포니아의 도시들에도 비슷한 규정들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도시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나무들은 맑은 공기를 유지하고, 그늘을 만들어주며 동물들의 보금자리를 허용하는등의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나무를 제거하여 없애려면 퍼밋 (Permit)이 필요한데, 다음의 네가지 경우에 해당합니다. 필요한 경우 Tree Removal Permit Application 이라는 양식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 A street tree ()

  2. a heritage tree ()

  3. an ordinance-size tree, live or dead; or (, )

  4. any tree located on multifamily, commercial, industrial, or mixed use property or in a common area (, , , , )

즉, 위의 네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시의 허락 없이 자르거나 제거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물론 의문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해당 시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Street Trees 즉 가로수는 길의 모서리와 인도 사이에 있는 나무로서, 시의 DOT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관할이며 가지치기나 제거를 하려면 반드시 해당관청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어길 때는 꽤 많은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산호세 시의 경우 100수 이상의 나무에 대해서 그 크기라든가 역사적 중요성, 멸종위기 등의 이유를 들어 Heritage tree (보호수)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보호수의 위치와 그 목록을 해당 도시의 시청에 문의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이들 보호수를 허가 없이 손댈 경우에 역시 많은 벌금이 뒤따르게 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 다음이 Ordinance-Size Trees 에 관한 조항인데요. Single Trunk 즉, 나무 몸통의 하나의 둘레가 38 인치 이상 (4.5 feet 지상에서 잴 때) 인 경우, Multi-Trunk 즉, 여러개 가지의 나무 몸통으로 이루어진 모양일때는 둘레의 합이 38 인치 이상인 경우에 시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크기의 나무인 경우에는 Tree Removal Permit Application라는 양식을 꼭 제출해야 하며, 단독 주택이나 듀플렉스인 경우에는 나무가 병들었거나 죽었어도 퍼밋이 요구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나무, 너무 많아도 너무 커도 골칫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 관리해야 사람도 집도 행복해집니다.

408-663-4989

douglas4989@gmail.com

Facebook.com/douglas4989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