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래 한인사회의 대표로 손색 없다”


이화여대 주최, 제2회 장학금 수여식 12명 장학생 선발

이화여자대학교 북가주 샌프란시스코 지회(회장 곽정연)가 주최하는 제2차 이화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1일 벌링게임 소재 I love sushi 식당에서 수상자와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SF장학금위원회에서는 지난해와 같이 제11학년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세이(500자 이내) 및 커뮤니티 봉사 활동과 증빙서류를 중점적으로 체크해 12명의 학생을 엄격히 선발해 $500씩 각각 수여했다. 곽정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장학생 12명을 선발했는데 미래 한인사회를 대표할 수 있는 인재로 손색이 없었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다민족 학생 1명을 선발해 글로벌 시대를 대비해 타민족과의 교류에 상징성을 두었다”며 “수상자 학생들의 에세이를 보면 대부분 한국인이라는 자부심을 물신 풍겼으며 미래 한인사회를 위하여 봉사하고 섬기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 너무 기분이 좋았고 보람이 있었다”고 밝혔다. 11학년 이 요안나(쿠퍼티노 거주) 양은 “미래 대학에서 정치학 또는 국제학를 공부해 인권전문가가 되면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는 일을 하고 싶다”며 “이번에 장학금을 받아 매우 기분이 좋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시발점이 되었다”고 기쁨을 보였다. 또한 가브리엘 입(중국계)군은 “그 동안 교회나 학교에서 한국인 학생들과 잘 어울리고 커뮤니티 봉사도 함께 다녀 마음의 반은 코리언으로 생각한다”며 “이화여자대학교로 부터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은 한인커뮤니티에서 자신들에게 제공한 장학금에 감사하며 후일 자신들이 다른 한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줄 날이 올 것이라고 말해 밝은 2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날 박성호 목사와 레이몬드 입 목사가 12명의 학생들을 위하여 기도를 했다. EWHA 장학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Charlotte Hong(홍서현)

  2. Joseph Caleb Lee(이요셉)

  3. Gabriel Yip

  4. Sarah Chang(장영은)

  5. Elisa Jee(지애경)

  6. Kyle Kim(김현민)

  7. Jonathan Park(박상)

  8. Andrew Siyoon Kim(김시윤)

  9. Suzane Choi(최수잔)

  10. Joni Lee(이조니)

  11. Yoanna Lee(이요안나)

  12. Student by Pastor Don Kim

사진: 점심 식사 후 열린 시상식에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임원들(뒷줄 중앙이 곽정연 회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