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옹댄스 컴퍼니 이사도라 던컨상 후보


‘소금인형’ 작품으로 수상 대상에 올라

옹댄스 컴퍼니가 제 33회 이사도라 던컨상 ( outstanding achievement performance- Company category) 부분에 후보로 뽑혔다.

올 한해 있었던 공연들 중 베스트 공연, 컴퍼니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 샌프란시스코 발레단등과 이곳의 쟁쟁한 무용단들과 함께 후보로 선정되었다. 롱댄스 무용단은 지난 7월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하우스에 있었던 소금인형 (한국 , 중국, 일본 춤과 북을 바탕으로 옹경일 안무와 여련화 수석 무용수, 일본 북 연주가 , 한국무용수, 중국 무용수, 중국 음악가 등이 참여)이 후보가 되었고 , 시상식은 내년 3~4월 경에 있을 예정이다.

소금 인형 작품은 3년간 연구하며 만들어진 작품으로 샌프란시스코 아트 커미션 상도 받고 , 샌프란시스코 에뜨닉 댄스 페스티발 초청 공연으로 이루어졌으며, 한국무용과 중국무용이 한, 중, 일의 북춤이 한데 어울러져서 장관를 이룬 작품이다 ..

이 작품은 이 시대가 원하고 보고 싶은 작품으로 평가 받으며, 가장 다양한 민족이 많이 모여 사는곳에서 한, 중, 일이 함께 어우려져 만들어낸 작품이다. 앞으로 우리가 해야할 과제를 풀어낸 작품이으로 한시도 눈을 떼고 볼수 없을 만큼 스펙터클했고 , 각 나라의 특색과 고유의 전통을 살리면서도 한 작품으로 잘 안무되었다. 그동안 옹댄스 컴퍼니 작품들 중 best of best 라고 하며, 올 한해 꼭 봐야 할 작품중에 하나로 공연전부터 샌프란시스코 크로니컬에서 주목받던 작품이 결국 좋은 결과를 낸 것이다.

후보 선정 자체가 큰 영광

옹경일 대표는 “이곳 베이지역 한국 무용단으로.... 또, 현지 전통 민속 무용단 중에 유일하게 후보로 올랐고, 현지 최고의 발레단 샌프란시스코 발레단과 유명한 현대 무용단들과 어깨를 나란히 후보로 지정 된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감사하게 생각 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옹댄스 컴퍼니는 이곳 미국에 오자마자 첫 공연으로 2006년 이사도라 던컨상을 탔었는데 ... 그리고 다시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나 감사한 일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옹댄스 컴퍼니는 수많은 공연을 통해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한국 무용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다민족간의 상호 이해와 문화교류에 힘써오고 있다. 또한 한국 창작 무용과 전통 무용을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 부응하는 실험정신을 도입하여 다민족간의 문화 교류와 관객과의 교감을 증진하고 한국무용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옹댄스 컴퍼니는 앞으로도 옹경일 단장을 선두로 미 전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공연, 문화 행사, 페스티발 참여등을 통해 한국 전통 무용과 창작 문화를 미주류 사회에 알리고, “Shall We Dance” 라는 타이틀로 워크샵과 세미나 등을 통해 한국 문화와 무용을 청소년, 일반 대중에게 전파하고, 아시안 커뮤니티 각 그룹간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며 지역 문화 기여, 한국 문화 계몽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사도라 던컨상이란?

The Izzies로 알려진 Isadora Duncan Dance Awards(이사도라 던컨상)는 1984년, Bay Area-베이지역 무용의 독특한 다양성, 우수성과 풍요함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현대 무용 창시자 이사도라 던컨의 정신을 이어 받고자 그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으며, 매년 무용 공연 및 발표에서 탁월한 창의적 업적을 인정하기 위해 수여된다. 시상은 댄서, 안무가, 디자이너, 작곡가, 무용단, 댄스 학자 및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활발한 댄스 커뮤니티에 중요한 공헌을 한 무용단과 무용 관계자에게 수여된다.

매년 9월 1 일부터 다음해 8 월 31 일까지 12 개월간의 공연주기에 이사도라 던컨 무용상 위원회는 총 400 가지 이상의 공연을 관람한다. 최종 후보자 및 수상자는 9 월에 열리는 연간 투표 회의에서 선출되고 시상식은 2019년 3~4 월경에 있을 예정이다.

*이사도라 던컨상 웹싸이트

심사위원 (이사도라 던컨상 위원회 ) 프로필과 이전 후보자 및 수상자 목록은 여기에 있습니다. www.izzies-sf.org

<사진제공: 옹댄스 컴퍼니>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