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새크라멘토 노인회내 건강 체조반 활동


새크라멘토 노인회 회원들이 교육문화회관에서 건강체조반(라인댄싱)을 운영하고있다. 운동시간은 매주 월, 수, 금요일 11시부터 12시30분까지 음악에 맞추어 힘차게 운동하고 있다.

현재 14명이 매주 일과표에 맞추어 출석하여 신나게 뛰고 노래하며 건강유지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운동하는 회원들은 신나게 뛰다 보면 속옷이 땀에 배인다고 좋아 하면서 이렇게 뛰고 놀 수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고 하며 이런 모임을 주선한 노인회장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한다.

노년에 접어들면 심신이 허약해지고 마음이 우울할 때가 많은데 이곳에 나와 모든 시름을 잊고 신나게 운동하다 보면 하루가 쉽게 지나가며 마음도 역시 젊어지는 것 같아 운동날만 기다려진다고 말한다.

회원 중에는 당뇨병, 고혈압, 골다공증 등으로 고생하던 분들이 건강이 좋아져 먹던 약은 중단했다고 자랑하는 사람도 있다.

특히 회원들은 운동이 끝난 후 커피나 점심을 먹으며 건강관리법이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꽃을 피우는 시간 또 별미라고 좋아들 한다. 회원 중 김동림씨 남편은 부인의 건강도 좋아지고 활기찬 모습을 보고 회관에 1,000 달러를 기부하여 대형 스크린 장치까지 설치해 주었다.

회원들은 웬지 포걸(Wange Fogle)씨에게 감사하다는 뜻도 잊지 않았다.

사진: 체조반 회원들 모습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