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체결


지난 1월 17일 김원걸 SV상공회장, 한남대학교 방문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와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지난 1월 17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기관은 향후 상호 교류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전진기지 발판을 마련하고, 글로벌 마케팅 지원과 창의적 인재양성, 그리고 글로벌 창업 등의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기술, 경영 컨설팅,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지원, 글로벌 바이어 매칭 등 실질적인 교류와 성장을 위하여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김원걸 회장과 한남대 이덕훈 총장, 이가희 SV상공회의소 자문위원, 이종근 대표 , 이원근 특임 부총장, 박경량 부총장, 정영태 부총장, 송희석 산학협력 단장, 한남대 가족기업 구태규, 박봉준 대표 등 대내외 기업 대표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이덕훈 총장은 “ 한남대는 지방에 있지만 창업 선도 최고 대학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창업 동아리와 학생 기업 육성 지원으로 창업과 사회적경제, 산학협력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다." 면서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리콘밸리에서도 창업을 배우고 진출하여 성공적인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원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지난해 창업 연수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한남대 학생들의 소식을 들었는데, 현재 세계 ICT산업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는 세계 경제를 좌우하며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다" 며 " 대한민국 브랜드와 상품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좋은 품질로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때에 한남대학교의 뛰어난 인력과 인재들이 미주에서도 두곽을 나타내고, 성공하여 대한민국의 성장 발전에도 큰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업무 협약 후 이덕훈 총장의 안내로 일행 20여명은 한시간 여 동안 학교 투어와 함께 역사 박물관, 창업 실습 현장과 창업 동아리 등을 방문하며 오찬을 함께 했다.

<사진제공: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사진: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 김원걸 회장와 한남대학교 이덕훈 총장이 지난 1월 17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중앙이 김원걸 회장과 이덕훈 총장)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