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F 한국교육원 주최 한국알리기 동영상 대회


<독자가 만든 신문>

다솜한국학교 2018-2019 대상 수상

서니베일에 위치한 다솜한국학교에서는 지난 1월 6일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이 미국 현지에서 한국을 배우고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한 <한국 알리기 동영상 대회>에 3명의 학생이 대표로 참여하여 2015년 이래로 다시 대상을 받았습니다. 다솜한국학교의 대표로 참가한 박사랑, 박준우, 윤지유 학생이 학교에서 배운 한국 역사와 문화에 관한 내용 중에서 한식, 한복, 한국음악을 주제로 "What we like about Korea? 우리가 좋아하는 한국은?"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이 왜 한식과 한복과 한국음악을 좋아하는지에 관하여 4분가량의 동영상 작품을 제출하였고 지난 2019년 1월 30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박준용 총영사님의 총영사 상을 받았습니다.

시상식에는 원은경 교감 선생님과 장신복 지도교사, 박형돈 지도교사, 박준우 어머님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셨습니다. 대회를 주최한 우창숙 샌프란시스코 교육원장은 한국 알리기 동영상 대회는 2013년부터 시작되었는데 해마다 한국을 알리는 좋은 작품이 나왔고 특히 이번 대회에는 1학년 학생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동영상 작품을 내서 앞으로 한국 알리기 사업은 더 크게 힘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미국 초등학교 4학년과 3학년 학생들인 박사랑, 박준우, 윤지유 학생은 앞으로도 한국 역사 문화를 더 열심히 공부하여 주위의 친구들에게 한국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사진: 시상 후 수상자들과 함께한 김지민 부총영사(앞줄 중앙)와 우창숙 교육원장(앞줄 오른쪽 끝)


Hyundae News USA   (415)515-1163  hdnewsusa@gmail.com   P.O. Box 4161 Oakland CA 94614-4161
                                                                                                                           ©Hyundae News USA all right reserved